EZ EZViwe

SK컴즈, '네이트온5.0' 공개…모바일 메신저시장 공략

메시지 기능·파일관리 기능 강화…직장인 액티콘 2종 증정

최민지 기자 기자  2013.08.30 16:28: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066270·대표 이한상)가 30일 '네이트온5.0'을 공개했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30일 공개한 네이트온5.0은 메신저 본연의 기능에 맞게 메시지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 SK커뮤니케이션즈  
SK커뮤니케이션즈가 30일 공개한 네이트온5.0은 메신저 본연의 기능에 맞게 메시지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 SK커뮤니케이션즈
SK컴즈는 네이트온5.0의 강점으로 강화된 메시지와 파일관리 기능을 꼽았다. 네이트온 5.0은 대화와 쪽지 기능을 단일화해 유·무선에서 동기화된 메시지교환은 물론, 대화내용 검색 및 기록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또 PC와 모바일로 접속환경을 구분해 대화 상대의 현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파일함' 기능을 전면에 배치, 주고받은 파일과 인터넷주소(URL) 기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송·수신 파일은 최장 7일까지 각종 기기에서 추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개인 메시지 창에서도 별도의 파일함 기능을 통해 사진, 문서, 미디어 등 파일 형식별 송·수신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네이트온5.0은 싸이월드에서 인기를 끈 '움직이는 액티콘'이 탑재돼, 다양한 감정표현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다.

네이트온 5.0 출시를 계기로 SK컴즈는 PC 메신저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공고히 하는 한편, 출시를 앞둔 모바일 네이트온 3.0으로 모바일 메신저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영목 SK컴즈 서비스 1본부장은 "네이트온 5.0은 대화기능 외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부가적 핵심기능을 대폭 개선,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 네이트온 사용성을 더욱 강화했다"며 "10월경 모바일 네이트온 3.0을 출시, PC는 물론 모바일에서의 편의성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 네이트온 5.0 출시를 기념해 직장인 액티콘 2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액티콘 체험 이벤트와 SNS 이벤트를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대화창에 액티콘을 사용하거나, SNS로 네이트온 5.0을 알리면 응모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노트북, 영화예매권 등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