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후디스 산양유아식' 한국소비자웰빙지수 6년 연속 1위

"소비자들로부터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아"

조민경 기자 기자  2013.08.22 17:11: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는 2013년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소비자웰빙지수' 분유/유아식 부문 평가에서 '후디스 산양유아식'(사진)이 6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 일동후디스  
ⓒ 일동후디스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는 웰빙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객관적 선택기준을 제시하고, 로하스 소비문화의 만족도를 보여주는 지표다.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만족성 △사회성 5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하고 부문별 웰빙 기능 만족도 1위를 선정한다.

올해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해당 상품과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전국 성인남녀 약 9만4800명이 137개 상품군(43개 서비스 포함), 총 474개 브랜드를 평가했다.

특히, 분유/유아식 부문 평가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된 후디스 산양유아식은 청정국가 뉴질랜드에서 농약, 항생제, 인공사료, 성장호르몬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산양유로 직접 만들어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후디스 산양유아식이 6년 연속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로 선정된 것은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앞으로도 개인의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은 물론 모두가 함께 잘 살고 미래 환경까지 배려하는 로하스 경영을 통해 더 좋은 식품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