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은행, 어린이 금융교실 열어

어린이들 KJB대학생 홍보대사들과 저금통 만들며 절약의 지혜 배워

김성태 기자 기자  2013.08.20 17:16:13

기사프린트

   ⓒ광주은행  
ⓒ광주은행

[프라임경제] KJB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20일 오후 3시 광주은행 본점 2층에 위치한 KJB금융박물관 금융교육실에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해 여름방학 금융교실 '꿈 가득한 저축, 즐거운 여름방학'을 열었다.

지역 어린이 40여명을 대상으로 펼쳐진 이번 금융교실에서는 저축을 주제로 한 강의와 '나만의 꿈 저금통 만들기'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금융교실에 참여한 지역의 어린이들은 각자의 저축 목표를 세워보고, 자신의 꿈을 적은 '꿈 저금통'을 만들기도 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KJB대학생 홍보대사 20여명이 함께 참석해 어린이들의 체험학습을 도와주고, 합리적인 용돈관리법 등을 직접 알려주며 지역 어린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광주은행 청소년 금융교육은 광주전남 지역 어린이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용돈 관리법, 저축과 투자, 신용과 부채관리, 금융권 취업 등의 주제로 수준별 교육을 펼쳐지고 있다. 올해에만 이미 4천2백여명을 대상으로 65개 학교 및 기관에서 총 88회에 걸쳐 펼쳐진 광주은행의 금융교육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광주은행 사회공헌사무국 김준원 본부장은 "광주은행은 다양한 프로그램의 금융교육을 통해 우리지역 아이들이 스스로 저축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절약의 지혜를 배우고, 합리적인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