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FLAG1, 구매→기부로 이어지는 '착한 소비' 실천

백혈병·소아암 어린이 위한 후원금 전달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8.20 13:46: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신개념 SPA 골프웨어 브랜드 FLAG1이 상반기 동안 판매된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19일 전달했다.

   FLAG1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FLAG1 골프셔츠 나눔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 FLAG1  
FLAG1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FLAG1 골프셔츠 나눔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 FLAG1
FLAG1은 지난 6월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 협약을 맺고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백혈병과 소아암 등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사용하는 '블루깃발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후원금 전달은 FLAG1이 지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인 '블루깃발 캠페인'의 첫 번째 결과물로, 백혈병과 소아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 의료비와 교육비, 정서안정 프로그램 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인호 FLAG1 팀장은 "구매가 곧 기부로 이어지는 '착한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확산된 덕분에 상반기 '블루깃발 캠페인'이 성료될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브렌드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폭넓은 나눔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FLAG1은 하반기 '블루깃발 캠페인'을 더욱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기부 제품 구매시 2000원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착한 쇼핑으로 후원금을 모아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