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추석 선물, 호텔 품격과 감사의 마음을 담다

국내 특급호텔, 넉넉한 감사와 마음 전하는 '추석 선물 세트' 출시 '봇물'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8.20 12:07: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달여 앞으로 성큼 다가온 추석을 맞아 국내 특급호텔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할 수 있는 고품격 추석 선물세트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넉넉한 감사와 반듯한 마음이 함께 전해질 수 있도록 준비된 국내 특급호텔 '2013년 추석 선물'들은 일년 중 가장 풍요로운 명절 한가위를 맞아 보내는 이의 마음과 받는 이의 품격을 한 층 빛내기에 안성맞춤이다.

힐튼 월드와이드의 프리미엄 럭셔리 호텔 브랜드 콘래드 서울은 내달 18일까지 명품 소고기세트, 최상급 와인세트, 특별 구어메세트, 이탈리아 명품 아르마니 돌치 선물세트 등 고품격 추석 선물세트를 12만원부터 35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에 판매한다.

   콘래드 서울 호주산 와규세트. ⓒ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호주산 와규세트. ⓒ 콘래드 서울
세계 최고 수준의 명품 소고기 세트는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마블링의 프리미엄 호주산 와규 정육 세트와 최고급 한우 1++등급 갈비세트로 각각 선보인다.

엄격한 품질관리와 300일 이상 곡물 비육 등을 통해 생산된 호수산 와규는 최고의 맛과 영양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유명 호텔과 레스토랑에서 미식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DNA검사와 항생제 잔류물질 검사 통과 및 HACCP 인증 작업장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깨끗하고 최고급 한우 1++등급 갈비세트도 내놨다.

콘래드 서울이 엄선한 최고급 식료품으로 특별히 구성된 콘래드 서울 구어메 햄퍼 세트는 와인, 베이비 고다 치즈, 키안티 와인 살라미, 퍼플 무화과잼 등이 포함됐다. 와인, 베이비 고다 치즈, 발사믹 오일, 트러플 오일, 프랑스 지중해 까마르그 지방에서 생산되는 천연 천일염, 애플 캔디, 말린 과일과 꿀, 프랑스 명품 발로나 초콜릿, 홈메이드 마카롱이 담겼다. 이탈리아 명품 델리 라인 아르마니 돌치 선물세트 3종은 각종 잼과 스프레드, 티, 초콜릿 등을 포함한다. 
 
   메이필드호텔 추석 선물세트. ⓒ 메이필드호텔  
메이필드호텔 추석 선물세트. ⓒ 메이필드호텔
도심 속 자연이 아름다운 메이필드 호텔은 9월2일부터 19일까지 '추석 선물 갈비 세트'를 선보인다. 청정지역인 강원도 철원에서 직접 사육되고 엄선된 1++등급의 국내산 한우로 30년 전통의 노하우를 간직한 '낙원' 조리장이 한우 선별부터 손질까지 직접 참여해 정성이 가득 담겼다.

총 3종류로 한약재, 표고버섯, 과일, 벌꿀을 사용한 양념을 숙성시켜 만든 '국내산 한우 양념갈비(2kg)', '국내산 한우 특생대갈비(1.8kg)' 및 조리장 특제 소스인 죽염과 천연양념에 재운 '국내산 한우 특양념대갈비(1.8kg)' 등이 마련됐다.

메이필드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호텔 이용권' 10만 원권과 갈비 세트 10세트 및 호텔 이용권 10매 이상 주문 시에는 1세트 혹은 1매를 추가로 제공한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은 매실 당절임과 매실 장아찌, 매실 고추장의 3가지 상품으로 구성된 매실과 견과류 특선으로 추석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우리 한식을 통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모토로 워커힐 R&D센터가 첫 선을 보이는 '자연 발효 시리즈' 상품이다.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수펙스 명품 김치.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수펙스 명품 김치. ⓒ 쉐라톤그랜드워커힐
품질이 우수한 남고 품종 중에서도 과실이 크고 굵은 특상품만을 엄선했으며, 무 첨가 원칙 아래 자연이 기른 재료만을 사용해 건강한 음식의 가치를 지향하고 있다. 견과류 특선은 설탕을 최소화하고, 담백하고도 고소한 견과류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워커힐 홈메이드 영양 간식이다. 호두강정, 피칸 강정, 오미자 효소 곡물 강정과 포도 스낵의 4가지 상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100% 국내 식재료를 사용해 조선 후기 서울, 경기 지역의 상류 계층에서 전래된 전통 김치 맛을 재현한 '수펙스(SUPEX) 명품 김치', 발효음식인 된장을 양념으로 담백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장향갈비', 6년근 홍삼과 청정해역 완도산 전복만을 엄선해 만든 '자연을 담은 홍삼 전복찜', 영광 법성포에서 국내산 참조기만을 선별해 만든 '워커힐 황금보리굴비' 등 럭셔리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마련됐다. 

롯데호텔서울 명품 브레드&패스트리 부티크 '델리카 한스'에서는 오는 9월20일까지 판매한다. 특히 9월1일부터는 모든 추석선물을 고급스럽게 포장해 정성을 담아 호텔 임직원이 직접 전달하는 '프리스티지(Prestige) 배송 서비스'도 실시한다.

   롯데호텔서울 샤또 무똥 로칠드 1945년산. ⓒ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서울 샤또 무똥 로칠드 1945년산. ⓒ 롯데호텔서울
올해 가장 주목할만한 상품으로는 5700만원짜리 '샤또 무똥 로칠드 1945년산'이 있다. 이 와인은 세계적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최고 점수가 100점이기에 100점 밖에 줄 수가 없다'고 극찬 받고 영국 유명 와인 매거진 디캔터(Decanter)가 선정한 '죽기! 전에 꼭 마셔야 할 와인'에 1위를 차지했다.

와인을 뛰어 넘어 예술품처럼 소장 가치가 높아 전설의 와인이라고 알려졌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단 100병만 한정 생산돼 가치 있는 프랑스 정통 꼬냑 하우스 레미 마틴의 '루이 13세 레어 캐스크', 20세기 최고의 명품 와인으로 꼽히는 '샤또 라뚜르 1961년산', '맥캘란 M디캔터', '로얄 살루트 62건' 등 품질과 깊은 맛은 물론 소장가치까지 겸비한 주류 상품들이 이번 추석선물세트에 포함됐다. 

좀 더 트렌디한 선물을 고민 중이라면 환상적인 조망과 함께 세계적 명성의 프렌치 퀴진을 즐길 수 있는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기프트 카드와 업스케일 오픈 키친에서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롯데호텔서울 라세느 4인가족 패키지도 고려해 볼만 하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와인 세트.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와인 세트.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프리미엄 한우 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한우 세트는 최상의 한우만을 엄선해 총 4가지 상품으로 선보인다.

1++(투플러스) 등급의 한우 등심, 한우 안심, 한우 채끝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한우 세트를 중심으로 1+(원플러스) 등급의 한우 등심, 한우 안심, 한우 채끝 상품과 국거리, 불고기, 찜 갈비 세트까지 준비됐다.

제공되는 한우는 경상북도 군위군에서 자체 개발된 브랜드로 제품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기간인 ‘상미기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한우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미식가를 위한 다채로운 구성의 프렌치 고메 세트, 이탈리안 세트, 코리안 세트도 마련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 나라별 유명 제품으로 특색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프렌치 고메 세트에는 프랑스산 와인과 캐비어, 푸아그라 무스, 까망베르 치즈, 블루 치즈, 브리 치즈, 프랑스산 씨 겨자, 프레지던트 버터가 포함됐다.

이탈리안 세트에는 이탈리아 보롤리의 레드와인, 트러플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끼안티 레드와인 살라미, 파르마산 프로슈토, 시칠리아나 파스타 소스, 유기농 데체코 스파게티, 파마산 치즈, 발사믹 식초가 포함됐다. 코리안 세트에는 한국 명인 전통주, 한과, 장흥 한우 육포, 홍삼 젤리와 복 주머니가 들어가 한국 고유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