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이노베이션, 가족행복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선정된 우수 아이템 모바일 앱으로 개발, 10월7일까지 공모

김병호 기자 기자  2013.08.19 10:51: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이노베이션(096770·대표이사 구자영)이 여성가족부(여가부)와 여성, 청소년, 가족 행복 증진 등을 위한 아이디어 찾기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과 여성가족부는 19일부터 '여성·청소년가족행복 모아(모바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 청소년, 가족의 다양한 문제 해결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한 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 공모전은 19일부터 10월7일까지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제한 없이 온라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 30명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여성청소년 가족행복 앱 개발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앱 개발대회는 우수 아이디어 제안자와 앱 개발자 디자이너가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는 행사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SK가 추구하는 '행복 경영' 가치와 부합해 여성가족부와 손잡고 행사를 열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육아, 결혼, 건강, 진학 등 국민들의 공통 관심사와 관련한 혁신적 아이디어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구자영 부회장 취임 이후 다양한 워킹맘 지원제도와 여성인력 멘토링 프로그램, 탄력근무제 도입 등 가족친화 경영을 앞장서온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과 함께 대통령상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