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옥션, 모바일쇼핑에 마케팅 집중

TV 광고 크레용팝 모델 발탁…16일부터 온에어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8.16 12:01: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모바일 쇼핑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옥션은 최근 모바일쇼핑 활성화에 따라  7월 새롭게 개편된 옥션모바일을 알리기 위해 걸그룹 크레용팝을 TV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실속과 재미를 함께 추구하는 엄지쇼핑족을 잡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옥션모바일 거래액은 전년 대비 400% 성장(7월 기준)하는 기염을 토했다.

   옥션. ⓒ 옥션  
옥션은 최근 모바일쇼핑이 활성화됨에 따라 걸그룹 크레용팜을 TV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 옥션
이에 따라 옥션은 모바일쇼핑 주고객층 중 하나인 출퇴근 쇼핑족을 겨냥해 '모바일 AMPM 특가코너'를 오픈하고 모바일쇼핑 상품마다 독특한 상품 카피를 도입하는 한편 모바일에서 9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ID당 월 1회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옥션이 '옥션모바일' 광고 모델로 선정한 걸그룹 크레용팝은 '직렬 5기통 댄스'의 주인공. 히트송 '빠빠빠'는 발매한지 44일만에 100위 밖으로부터 역주행해 주요 음원차트 1위에 오른 바 있는 신예그룹이다. '빠빠빠'가 수많은 패러디 영상을 양산하며 호주, 프랑스 언론에 보도되자 지난 13일,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와 음반 라이선스 및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해 해외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옥션모바일 광고에서 크레용팝은 히트송 '빠빠빠'의 후렴구를 재미있게 개사한 '쇼핑송'을 부른다. 멤버들은 쇼핑송에 맞춰 트레이드마크인 직렬 5기통 댄스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크레용팝의 상징인 트레이닝 복에 멤버별로 한 글자씩 '옥션모바일'을 새기고, 헬멧에는 모바일을 상징하는 안테나를 장착해 보는 이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이효영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부장은 "모바일을 통한 새롭고 유쾌한 쇼핑 경험을 상징하는 의미로 기존 걸그룹과 차별화된 매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크레용팝을 모델로 발탁했다"며 "독특한 콘셉트와 발랄한 안무 등 톡톡 튀는 개성이 옥션모바일의 이미지와 어우러져 젊은 고객층에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