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00만 돌파' 교보생명 블로그 인기비결은?

업계 최단기간 방문자 100만 돌파, 18일까지 '감사 이벤트'

이지숙 기자 기자  2013.08.13 13:30: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교보생명은 지난해 4월 오픈한 블로그 '가족·꿈·사랑'의 방문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보험사 블로그를 15개월 만에 100만명 이상이 방문한 것은 이례적으로 하루 평균 2000여 명이 방문해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블로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블로그 인기 이유에 대해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꾸며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교보생명 블로그는 회사 소식뿐만 아니라 취업정보, 재무설계, 건강상식, 여행정보, 해외탐방 소식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폭넓은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대학생, 주부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시민 기자단 20여명이 다양한 계층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며 고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광화문 문화지도'도 눈길을 끈다.

'광화문 문화지도'는 광화문 인근의 문화공간이나 명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으로 쉽게 지나쳤던 광화문 주변의 문화정보를 사진을 곁들여 알기 쉽게 전해 인기가 높다.

지난해 교보생명 공식 블로그 '가족·꿈·사랑'은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인정받아 인터넷 산업 내 가장 권위 있는 상인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2012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생명보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100만 명 돌파 기념으로 가족과 이루고픈 소원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지원해주는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