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장정림의 금융역술] 주역 증시동향 '8월13일'

구록 장정림 기자  2013.08.13 08:48:5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3일 주가지수를 주역으로 예단한 결과 태산함(澤山咸, 이미지)괘 초효(初爻, 첫 번째 효)의 움직임이 나타났다.

◆풀이

'함괘(咸卦)'는 젊은 여성이 위에 있고, 남성이 아래에 있어 그 기운이 통하고 남녀가 만난다는 의미다. 즉 혼인이 성립하고 원하는 일은 추진해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뜻은 주식시장으로 보면 뭔가 긍정적인 일이 발생할 수 있는 여건이라고 본다.

그런데, 육효 중에서 초효가 움직였다. 효사(爻辭)를 보면 '함기무(咸其拇)'라 했다. '엄지발가락을 감응한다'는 풀이다. 남녀의 관계가 제대로 이뤄지기 위해 이제 엄지발가락이 감응하는 초기 단계다. 그래서 아직 무르익지 않은 상태이므로 일의 정황이나 진행상황을 현재 시점에서 뭐라고 단정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증시에서는 뭔가 긍정적 분위기는 감지됐지만, 뚜렷한 방향점이 정해지 않거나 투자주체가 확실히 크게 동요하지 않는 시점으로 볼 수 있다. 결국 길흉을 말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므로 화요일 주가동향은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판단된다.

◆결론

전반적 분위기는 약간 긍정적인 시장상황으로 인식할 수 있는 하루다. 그러나 뚜렷한 방향성을 갖기보다는 진행과정이 미미한 단계로 보여 보합세 양상을 예상할 수 있다.

   ⓒ 프라임경제  
ⓒ 프라임경제
구록 장정림 / 수생목오행연구소장(
www.jamisaju.com) / 저서 <사주와 풍수의 진실 혹은 거짓> <자미두수 이론과 실제> <실증 사주와 자미두수> <화담 서경덕 철학사상의 역학적 고찰(논문)> / 대학원에서 동양철학 전공 후 기업이나 사회단체·대학 등에서 주역·자미두수·기문둔갑·명리학·풍수지리 등 제반역학 강의. 역술로 각종 경제지표 판단하는 '금융역술' 분야 독보적 연구가며 네이버카페 '한국인의 운명과 일일운세(http://cafe.naver.com/ksaju)'를 통해 다양한 역술정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