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포비스티앤씨, EBS 콘텐츠영업대행계약 체결

스마트교육 비즈니스 강화·고화질 교육콘텐츠 판매대상 확대

정금철 기자 기자  2013.08.12 10:16: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코스닥상장사 포비스티앤씨(016670·대표 허한범)는 EBS와 콘텐츠 판매에 대한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포비스티앤씨는 기존 동영상 콘텐츠뿐 아니라 EBS 'EDRB사이트(www.edrb.co.kr)'에서 제공 중인 고해상도 콘텐츠 및 통콘텐츠, EBS 메인사이트(www.ebs.co.kr)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EBS 자유이용권'으로 판매 대상 콘텐츠를 확대하게 됐다.

EBS의 EDRB(EBS Digital Resource Bank) 사이트(www.edrb.co.kr)는 교육 관련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로 학교현장에서 교수·학습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5분 이내 클립영상, 이미지, UCC 등으로 구성됐다. EBS 자유이용권은 EBS TV, 라디오 방송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는 무제한 이용권으로 학교에서 교사들이 교안작성 때 참고할 수 있는 방대한 자료를 갖췄다.

김창용 EBS콘텐츠사업단 부장은 "포비스티앤씨를 영업대행사로 선정한 이후로 큰 규모는 아니어도 전국 시도 단위 공공기관, 출판사 등에 EBS 콘텐츠가 제공됐고,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동영상 콘텐츠보다 화질 및 내용면에서 업그레이드된 고해상도 콘텐츠EDRB와 일선 교육현장에서 호응이 큰 EBS 자유이용권의 유통으로 확대된 만큼 EBS의 콘텐츠가 교육현장에 보다 많이 보급돼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기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서문숙 포비스티앤씨 전략기획실 부장은 "교육부 국정과제에 스마트교육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초·중·등 일선교육현장 및 공공기관에서 교육효과가 검증된 좋은 콘텐츠의 수요는 점점 커져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서 부장은 "스마트교육이 실질적 결실을 이루려면 선진 교실환경, 최신 디바이스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콘텐츠 확보가 가장 중요하다"며 "포비스티앤씨는 지난 1년간 영업을 통해 쌓은 파트너사 인프라 및 인지도를 토대로 교육가치가 높은 EBS 콘텐츠 및 지니키즈콘텐츠 유통을 본격 가동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이 업체는 기존 유통비즈니스 부문에서 Adobe, XMind 등 주요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의 제품 다각화를 통해 매출규모 및 유통전문성을 확대하고 있으며, 스마트교육 비즈니스 부문에서는 스마트교육 공공프로젝트 참여 및 주도를 통해 전문성과 실행능력을 축적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 부문에서 EBS 콘텐츠뿐만 아니라 올해 3월 인수한 지니키즈 콘텐츠, 솔루션 부문은 관계사인 코어빌더 및 아이티즌의 교육솔루션, 플랫폼 부문은 일선 학교를 위한 스마트교육 구축을 위한 '포비스 패키지' 등을 통해 학교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스마트교육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작년 4월에는 EBS가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학습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자 수년간 준비한 '콘텐츠DB' 사업 영업대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