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불볕더위 날릴 아이디어 앱들 속속 선보여

임혜현 기자 기자  2013.08.11 15:44: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불볕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움직이기만 해도 땀이 나는 찜통더위로 낮에 시달린 후에도 열대야로 밤잠까지 못 드는 괴로움이 겹치고 있는 것. 여름철 불청객,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리기 위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앱을 활용하면 시원한 극장에서 공포 영화를 무료로 관람하며 더위를 해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면 유도를 통해 열대야 속에서도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도 있다. 여느 해 보다도 심각한 무더위가 전망되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들이 모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공짜로 봐서 더 즐거운 공포영화! '애드라떼'

키워드는 바로 공포영화.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쌓은 적립금으로 공포 영화를 두 배로 즐기는 건 어떨까.

모바일 리워드 광고 앱 '애드라떼'는 광고를 시청하고 퀴즈를 풀면 포인트가 쌓이고, 적립된 포인트로 극장에서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모바일 시청 시간은 한 편당 약 30초 정도 소요되는데 비해, 적립금이 100원에서 4000원 사이로 다른 리워드 앱에 비해 파격적이어서 앱테크에 관심 많은 이용자들에게 인기다. 일주일에 대략 100개 정도의 광고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여유 시간을 잘 활용하면 영화를 한 달에 한편 정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을 만큼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포인트는 영화관람 외에도 상품권, 외식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가능하며 통신비 결제도 가능하다.

열대야도 무섭지 않다, 잠이 솔솔 '해피슬립'

지속되는 열대야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해 다음날 출근이 걱정된다면, 수면 유도 앱을 통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 해피슬립  
ⓒ 해피슬립

'해피슬립'은 뒤죽박죽이 된 수면 리듬으로 인한 불면증 해소와 숙면을 위한 수면도우미 앱이다. 자연의 소리를 활용해 밤에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수면을 제공한다. 코골이 녹음이 가능하고 자면서 뒤척임 등 수면상태를 체크해 심한 뒤척임이 감지되면 수면 유도 소리가 자동으로 나오는 등 다양한 수면유도 기능을 갖췄다. 특히, 이어폰이나 스피커 없이 베개를 통해 해피슬립 앱을 들을 수 있는 골전도 스피커 '해피슬립-사운드필로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등골을 오싹하게 만드는 공포이야기로 더위 날린다 '공포특급'

등골을 서늘하게 만드는 공포이야기 또한 무더위를 물리치는 좋은 방법이다. 시원함과 동시에 짜릿함을 주는 무서운 이야기들이 등에 흐르던 땀방울까지 식혀줄 것이다.

'공포특급'은 도시괴담, 학교괴담 등 300여편의 무서운 이야기들을 모아놓은 앱이다. 무서운 이야기들은 앱을 다운받으면 스마트폰에 자동 저장돼, 3G나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자유롭게 괴담을 즐길 수 있어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