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온라인쇼핑몰 AK몰이 식품판매 전문성 강화와 소비자 편의를 위해 식품 전문관 강화에 나섰다. AK몰 내에 NS홈쇼핑 전문관을 입점시키고 좋은 반응을 얻었던 다양한 인기 식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지난 5월 프리미엄 식품관으로 새단장한 AK플라자 수원점의 경우도 매출이 10% 상승했던 것에 착안, 최근 불황에도 친환경 및 바른 먹거리 구매에는 기꺼이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식품 전문관 강화를 기획했다.
홈쇼핑 히트상품들이 온라인몰에서도 높은 매출 증가를 보이는 데에도 주목했다.
실제로 AK몰은 상반기 동안 숀리 엑스바이크(XBIKE)와 간코치 로베라 헬스클럽 등 홈쇼핑 히트상품이었던 운동기구를 동시에 판매하며 단일상품으로만 1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에 AK몰은 홈쇼핑과의 직접 제휴를 통해 NS홈쇼핑 전문관을 열어 식품 상품군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혜택을 강화했다. 홈쇼핑 인기 먹거리를 타 종합쇼핑몰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홈쇼핑 방송시 전량 매진되는 등 호응이 매우 좋았던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
특가 상품은 방송과 동일한 구성으로 방송 당시 가격보다도 약 20~10% 저렴하다. 실제로 방송에서 8만원대에 판매했던 블루씨 왕특대 킹크랩(3팩)을 AK몰에서 7만1100원에 판매한다.
상품 카테고리는 곡물류, 수산물, 정육제품, 홍삼, 인삼 등 건강식품과 다이어트식품까지 다양하다. 7월 한 달간 정관장 홍삼 매출이 전월보다 77% 증가했고, 도라지 배즙의 매출이 56% 신장하는 등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이 밖에 CJ 둥근 햇반, 다담 바지락순두부, 킹크랩 등이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AK몰 관계자는 "NS홈쇼핑 전문관 입점을 통해 다양한 식품군을 총망라한 홈쇼핑 식품 전문관을 확보해놓은 상태"라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전문관인 '오가닉숍'과 더불어 AK몰의 식품 경쟁력을 이끌 쌍두마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K몰은 향후 식품뿐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홈쇼핑 히트상품 비중을 늘리고 지역특산물 제휴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