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뷰티 브랜드, 바캉스 '休心'을 공략하라

바캉스 맞아 이벤트 봇물…홍보도 하고 여행도 돕고 '일석이조 효과'?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8.07 11:21:3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뷰티 브랜드들이 바캉스 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뜨거운 태양과 무더위로 노출이 많아지는 이 계절, 피부와 헤어 케어에 관심이 많아지는 소비자 심리를 틈타 뷰티 브랜드들의 이벤트 공략이 시작된 것이다. 유용한 제품 홍보 및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고객에게 다채롭고 이색적인 이벤트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의 休心(휴심)을 자극하고 있다.

동양생명과학의 스킨 케어 브랜드 크레모랩은 5일부터 23일까지 크레모랩 페이스북에서 '크레모랩 바캉스 시즌 맞이 페이스북 이벤트'를 실시한다. 크레모랩은 자외선 차단제가 바캉스 시즌이 되면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뷰티 아이템이나 그 정확한 사용량에 대해서는 모르는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감안해 사용 정량을 소개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레모랩, 바캉스 시즌 맞이 페이스북 이벤트 실시. ⓒ 크레모랩  
크레모랩, 바캉스 시즌 맞이 페이스북 이벤트 실시. ⓒ 크레모랩
이벤트 참여는 크레모랩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며 올바른 자외선 차단제 사용량에 대한 퀴즈에 대해 덧글로 정답을 기재하고 정답과 함께 이벤트 페이지를 친구와 공유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뽑힌 30명에게는 크레모랩의 자외선 차단제 'T.E.N. 크레모 썬 프로텍티브 SPF35 PA++'과 수분크림 'T.E.N. 크레모 포 페이스 프레쉬 워터젤' 정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DHC KOREA는 바캉스 기간 작렬하는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책임질 '바캉스 트러블 A/S 정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바캉스 에프터 케어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인 18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기능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인 클래리파잉 시리즈 정품 1종을 증정한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 증정되는 DHC 클래리파잉 틴티드 밀크, DHC 클래리파잉 포어 커버 베이스는 AC케어와 자외선 차단, 모공커버를 함께 할 수 있는 DHC의 인기 상품으로 샘플이나 미니 사이즈가 아닌 정품 획득의 찬스다.

   DHC 바캉스 이벤트. ⓒ DHCKOREA  
DHC 바캉스 이벤트. ⓒ DHCKOREA
소망화장품은 월드스타 싸이 화장품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와 진에어가 함께하는 'PSY 에너지 팩토리 경품 이벤트' 를 실시한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뷰티크레딧과 Onl(오늘) 매장에서 진행되며 '꽃을든남자 에너지 팩토리' 제품 포함 2만원 이상 구매하고 회원가입 시 1인 1회에 한해 전원 자동 응모된다.

당첨된 1등 1명에게는 일본 나가사키 왕복 항공권 2매가 제공되며 2등 4명에게는 제주도 2인 왕복 항공권이, 3등 10명에게는 싸이 에너지 팩토리 VIP 세트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토니모리는 여름 시즌 인기리에 판매 중인 수분광채 쿨링쿠션 CC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1+1이벤트'는 '수분광채 쿨링 쿠션 CC' 구매 시 수분광채 쿨링 쿠션 CC 본품 혹은 'UV선셋 올 선 스프레이'를 하나 더 제공한다.

   꽃을든남자, 에너지팩토리 진에어 프로모션. ⓒ 소망화장품  
꽃을든남자, 에너지팩토리 진에어 프로모션. ⓒ 소망화장품
여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되는 수분광채 쿨링 쿠션 CC SPF50 PA+++은 피부 온도를 실제 -4℃ 저하시켜 달아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부여한다. 밀착력이 높고 뭉치지 않아 땀과 유분으로 얼룩지기 쉬운 여름 철 수정화장을 위한 제품으로도 제격이다.

글로벌 더마톨로지컬 전문 브랜드 닥터자르트는 백화점에 입점된 매장에서 제품과 금액에 관계 없이 닥터자르트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깨끗한 피부를 위한 비밀병기 '더마-엑스퍼트 폼' 정품(100ml)을 증정한다.

'더마 엑스퍼트 폼'은 더마톨로지 처방의 스킨 퓨리파잉 폼으로 개운하고 상쾌한 클렌징 효과를 가져다주는 클렌징 폼이다.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고, 카모마일, 유칼립투스 등 피부에 산뜻한 느낌을 부여하는 허브 콤플렉스 함유로 스킨케어 단계 시 효과를 배가시킨다. 자몽 추출물 성분으로 모공 수렴 효과를 통해 모공 관리가 가능하다.

◆공식 페이스북 이용한 이벤트도 '다채롭네~'

최근 공식 페이스북 혹은 트위터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도록 만드는 'SNS 참여형 이벤트'도 증가하고 있다. SNS 이벤트는 고객이 체험하고 소감을 페이스북에 남기는 형태로 주로 이뤄지는데, 뷰티 브랜드 입장에서도 제품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양자간 호응이 높다. 

   네이처리퍼블릭 원조 수딩젤 이벤트. ⓒ 네이처리퍼블릭  
네이처리퍼블릭 원조 수딩젤 이벤트. ⓒ 네이처리퍼블릭
청정 자연에서 온 뷰티에너지를 전하는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은 원조 수딩젤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의 1000만개 판매 돌파 기념으로 오는 18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에서 정품 수딩젤 10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이 네이처리퍼블릭의 대표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한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공식 페이스북에 나만의 수딩젤 활용법을 남기면 1000명을 추첨해 수딩젤 정품을 선물한다. 페이스북의 기존 친구뿐 아니라 새롭게 좋아요를 누른 팬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일본 코스메틱 브랜드 아이메이징은 15일까지 '아이메이징 론칭 파티 영상·캡쳐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메이징이 공식 운영하는 블로그에 게재된 론칭 동영상을 감상한 후 블로그나 미니홈피, 페이스북, 트위터 등 자신의 SNS에 스크랩하면 된다. 동영상이나 캡쳐를 스크랩한 후 URL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 아이메이징  
'아이메이징 론칭 파티 영상·캡쳐 SNS 공유 이벤트 ⓒ 아이메이징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약 8명의 당첨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1등, 2등, 3등 각각 1명씩에게는 아이메이징 신제품 아이래쉬 론칭 기념 한정 세트와 레인보우 멤버 사인이 증정된다.

특히 1등에게는 이 외에도 애교살 미용액, 펜슬 아이라이너 블랙, 슈퍼 피트를 선물한다. 특별상 5명에게는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광(光) 기반 스킨케어 리딩 브랜드 트리아뷰티는 한국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축하 멘션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트리아뷰티 코리아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접속해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멘션을 댓글로 남긴 뒤, 자신의 담벼락에 트리아뷰티 페이스북 페이지의 URL을 올리면 참여가 완료된다. 

트리아뷰티는 이벤트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트리아 플러스 레이저 제모기 4X와 가정용 여드름 치료기 트리아 스킨 퍼펙팅 블루 라이트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트리아 쿨링 앤 카밍 바디 로션과 마스크, 트리아 스킨 퍼펙팅 폼 클렌저, 세럼 등 트리아뷰티의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