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삼정KPMG, 고교생에 경제교육+봉사기회 제공

임혜현 기자 기자  2013.08.07 10:21: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삼정KPMG(대표 김교태)가 6일부터 7일까지 서울 역삼동 삼정KPMG 교육센터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영 및 경제 주제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봉사활동에도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삼정KPMG가 고교생들을 초청, 경제 및 경영 교육을 진행하고 봉사활동 등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했다. 삼정 관계자는  
삼정KPMG가 고교생들을 초청, 경제 및 경영 교육을 진행하고 봉사활동 등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했다. 삼정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이 올바른 경제의식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내용뿐 아니라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배려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인성도 함께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 삼정KPMG


 
이번 교육은 삼정KPMG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선정된 40여명의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이틀간 진행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삼정KPMG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 인식의 틀을 만들어 주고, 시장경제 및 기업경영에 관한 체험교육을 통해 향후 자신의 진로도 고민해 볼 수 있는 역량도 키워줄 수 있는 커리큘럼들로 구성됐다.

강의는 대학 교수, 회계사 등 경영 및 경제 분야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의와 토론, 게임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과서에서 접할 수 있는 사례들을 흥미롭게 풀어가는 강의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강의 이외에도 교육 첫째 날 서울 시내 보육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갖는 시간도 진행했다. 강의 후에는 참가 학생 전원에게 교육 수료증과 봉사활동 확인서가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