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우 기자 기자 2013.08.01 14:24:28
[프라임경제] 한국GM은 지난 7월 한 달 동안 내수 1만3304대와 수출 3만2971대의 총 4만6275대(CKD 실적 제외)를 판매, 전년대비 23.8% 감소했다고 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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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크루즈 역시 1894대를 판매하며 올해 들어 가장 많은 실적을 기록한 것과 함께 2014년형 올란도와 '다이내믹 레드 에디션'으로 편의성과 상품성을 강화한 캡티바가 각각 전년대비 8.8%(1439대), 255.4%(828대) 상승한 판매고를 올리는 등 최근 레저차량 붐을 주도했다.
이외에도 7월부터 휴가비 지원과 초저리 할부에 나섰던 다마스 역시 전년대비 25.1% 상승한 792대를 판매했다.
반면, 한국GM의 7월 수출실적은 3만2971대를 기록, 전년대비 32.3% 감소했으며, CKD 방식으로도 전년대비 26.8% 감소한 8만2801대를 수출했다.
한국GM 관계자는 "여름휴가 시즌이 이어지는 8월 한 달 동안 쉐보레 RV 차량(트랙스, 올란도, 캡티바)를 구매하는 일반 고객에게 휴가용 타프를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연장 운영하고 있다"며 "휴가비 제공과 스파크 무이자 할부 등 고객 혜택의 폭을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내수판매 증가세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GM은 올해 7월까지 총 44만7767대(내수 7만8507대, 수출 36만9260대, CKD제외)를 판매해 전년대비 4.7% 감소했으며, 같은 기간 CKD 수출도 전년대비 8.0% 감소한 72만5610대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