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화학 여수공장 '청소년 자원봉사 대축제' 개최

사회봉사단-전남밀알복지재단 공동, 지역 청소년 체험 프로그램 실시

박대성 기자 기자  2013.08.01 10:25: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유재준 상무) 사회봉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코자 전남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3일까지 제3회 청소년자원봉사대축제 '사랑 아우르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수지역 청소년 40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초교육, 응급처치교육, 수화배우기, 여수를 사랑하는 작은 움직임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LG화학 청소년 자원봉사대축제에 참가한 학생들이 퀴즈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 LG화학  
LG화학 청소년 자원봉사대축제에 참가한 학생들이 퀴즈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 LG화학
1일에는 LG화학 여수공장 사회봉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LG화학 주니어 화학교실도 운영할 예정으로 도구를 이용한 재미있는 화학실험과 도전화학골든벨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화학에 대한 친밀함과 흥미를 심어줄 계획이다.

LG화학 관계자는 "'사랑 아우르기'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지향하고 여럿이 조화돼 하나가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자아정체성 확립, 도덕성 발달과 함께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어 바람직한 지역사회 구성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