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TP, 나주공동혁신도시 연계협력사업 발굴위 출범

장철호 기자 기자  2013.07.28 16:09: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광주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지난 26일 나주공동혁신도시 이전기관과 광주전남지역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나주공동혁신도시 연계협력사업 발굴 실무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이에 따라 지역 산업육성을 위한 이전기관 연계형 융합 R&D 발굴 등 본격적인 연계협력사업 발굴이 활기를 띠게 될 전망이다.

실무위원회는 그간 산업통상자원부, 광주시, 전남도 및 나주시의 적극적 지원으로 이전기관 간담회, R&D 수요조사, 전문가 세미나, 이전기관의 자발적 참여유도 등 사전 준비과정을 거치면서 출범하게 됐다.

향후, 이전 공공기관의 4개 산업기능군에 따라, 에너지분과, 정보통신분과, 농생명분과, 문화예술분과로 구성·운영하고, 사업전반에 대한 자문 및 의사결정을 위하여 별도의 총괄위원회를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실무위원회는 수요연계형 공동 R&D 발굴, 이전 공공기관 맞춤형 고용연계 인력양성 프로그램 발굴 등 운영방향을 지역산업육성에 목표를 두고 이전기관과 지역 혁신주체가 협력하는 모델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전기관의 한 관계자는 “그간 연계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지역내 창구일원화가 미흡하고, 지역 혁신역량 및 기업체 현황 등의 정보가 없어 애로가 많았다”며 “본 협의체를 통한 연계협력사업 발굴에 적극적 참여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