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4대 핵심과제 적극 추진"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취임… 업계 새바람 기대

이지숙 기자 기자  2013.07.22 14:25: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B국민카드는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점 강당에서 심재오 대표이사 사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심 사장은 취임사에서 "최근 신용카드 산업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사회적 책임 강화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런 때일수록 임직원 모두는 지혜와 열정을 한데 모아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7월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점에서 진행된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취임식에서 심재오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7월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점에서 진행된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 취임식에서 심재오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사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또한 튼튼한 내실을 기반으로 KB국민카드가 대한민국 신용카드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4가지 핵심 과제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환견, 심 사장은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신용카드 시장의 이슈를 선점하고 패러다임을 선도한다는 의중을 내비쳤다. KB금융그룹의 위상과 브랜드에 걸맞게 신용카드 시장에서도 리더로서의 품격을 보여주고 고객서비스, 브랜드 관리, IT 등에서도 최고를 지향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심 사장은 고객과의 신뢰를 향상시키기 위해 모든 업무를 고객중심으로 재편한다. 상품·서비스 향상과 함께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도모하며 카드모집인, 밴(VAN)사, 협력 업체 등 내부 고객들과도 진정한 비즈니스 동반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신뢰도 지속적으로 쌓을 예정이다.

심 사장은 "기본기가 탄탄한 회사로 만들기 위해 경쟁사에 비해 뛰어난 경쟁 우위는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극대화할 방안을 모색해 각 부문에서 조직의 역량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금융회사 경쟁력의 원천인 인적 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핵심 경쟁력인 직원 개개인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시스템과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새로 취임한 심 사장은 KB국민은행에서 반포본동지점장, 제휴상품부장, 투신상품부장, PB사업부장, 잠실롯데 및 압구정 PB센터장, WM본부장, 마케팅그룹 부행장, 고객만족그룹 부행장을 역임했다. 기획업무와 영업 현장에서의 리테일 마케팅 업무를 두루 섭렵한 정통 금융인으로 KB금융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KB국민은행과 KB국민카드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