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해외에서 인정받고 트렌드 리더가 먼저 쓴다

다양한 기능 보유한 신개념 이색 뷰티 아이템 인기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7.18 16:08:0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새롭게 출시된 화장품은 늘 여성들의 눈길을 끈다. 더군다나 기존에 없던 신개념의 이색적인 아이템은 호기심을 자극하기 마련. 최근에는 실용성과 재미를 겸비한 보디 케어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전신에 사용 가능한 올 인원 퍼퓸 스프레이, 문질러서 제모하는 패드 등 해외에서는 대중적이지만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아이템들을 유행에 민감한 발 빠른 트렌드 세터들이 쓰면서 주목 받는 제품들이 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다양한 기능을 가진 올 인원 아이템은 언제나 반갑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과 똑똑한 멀티 기능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다. 한 가지 제품으로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이색적인 멀티 아이템이 눈길을 모은다.

   쏘윗 에티튜드 So Brit by SKINRx(사진 좌), 닙앤팹 바디슬림픽스 by SKINRx(사진 우). ⓒ 스킨알엑스  
쏘윗 에티튜드 So Brit by SKINRx(사진 좌), 닙앤팹 바디슬림픽스 by SKINRx(사진 우). ⓒ 스킨알엑스
쏘윗 에티튜드의 '브릿 So…? BRIT by SKINRx'(75ml)은 헤어 퍼퓸, 바디미스트, 데오드란트 등 멀티로 사용 가능한 올 인원 퍼퓸 스프레. 피부에 직접 분사할 수 있으며 옷 위에나 헤어에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랑스러운 향과 동시에 느껴지는 쿨링감은 요즘 같은 무더운 날씨에 상쾌함을 선사한다.

기존 향수에 비해 가볍고 크기가 작아 휴대가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매일 기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고 손목이나 발목처럼 부위별로 여러 가지 향기를 믹스매치하거나 두·세가지 향기를 겹쳐 쓰면 나만의 특별한 향을 연출할 수 있다.

에스테틱에서 즐기는 캔들 테라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바디 마사지 캔들 '나뛰렐 도리앙 마사지 캔들 by 온뜨레'(150g)도 인기다. 향초와 보디 마사지 오일을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다.

아르간 오일, 셰어버터, 비즈왁스로 만든 향초가 녹으면서 오일성상으로 변해 촛농으로 바디 마사지 오일로 사용 가능하다.

따뜻한 마사지 오일이 체온을 높여 대사 활동을 촉진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전해주는 오렌지 블로썸 향기와 따뜻한 감촉으로 특별한 마사지 효과를 주는 천연 왁스 바디 오일과 따뜻한 오일 마사지로 홈 캔들 테라피를 즐길 수 있다.

◆더 빠르게, 더 간편하게 퀵 보디 케어 아이템

땀이 난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해주는 파우더시트와 간단하게 문질러서 제모 할 수 있는 패드 등 사용 방법도 간편하고 시간도 단축해주는 아이디어 제품들도 있다. 이런 제품들은 재미뿐만 아니라 빠른 효과로 섬세한 일본 여성들에겐 이미 대중 적으로 인기 있는 제품으로 잘 알려졌다.

올리브 영에서 판매하는 '비오레 사라사라 파우더시트'(10매)는 여름철 곤란한 땀과 냄새를 관리해주는 신개념 데오드란트다. 겨드랑이나 목 등 보디 피부에 땀난 부분을 티슈로 닦아내면 금방 보송보송한 상태로 만들어 준다. 시트에 함유된 특수 투명 파우더가 땀을 닦아낸 후 피부를 상쾌하고 상태로 장시간 유지해 준다.

4층 구조로 이뤄진 두께 감 있는 시트로 한장 만으로도 전신을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점도 독특하다. 간단하게 문질러서 자극 없이 제모 할 수 있는 '스무스 어웨이 제모패드'도 눈길을 끈다. 피부 위에 부드럽게 회전시키면서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패드 면의 마이크로 크리스탈이 털을 말끔하게 제모해 준다. 또한 피부에 묵은 각질까지 제거해줘 매끈한 피부로 가꿔 준다.

사용 방법은 패드를 제모하고 싶은 부위에 대고 둥글리듯 문지르면 된다. 시계방향과 반 시계 방향으로 번갈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기존 면도기나 쪽집게, 혹은 화학적 성분을 함유한 제모제보다 사용이 훨씬 수월하고 피부에 무리가 적다.

◆샤워 시간까지 즐겁게,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볼까

정신 없고 바쁜 아침 샤워시간에 비해 느긋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저녁 목욕은 하루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때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심신의 안정을 돕는 아이템이나 톡톡 튀는 재미가 있는 아이디어 제품을 이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시크릿 드 프로방스(Secrets de Provence)의 '몽샴핑 by SKINRx'(85g)은 귀여운 도넛 모양이 독특하다. 액상 형인 일반 샴푸와 다른 바 타입의 제품으로 엄격하고 신뢰성 있는 심사로 유명한 프랑스 유기농 인증마크 Cosmo Bio를 획득한 제품이다.

   시크릿 드 프로방스 몽샴핑 by SKINRx(사진 좌), 비오레 사라사라 파우더시트(사진 우). ⓒ 각사  
시크릿 드 프로방스 몽샴핑 by SKINRx(사진 좌), 비오레 사라사라 파우더시트(사진 우). ⓒ 각사
방부제와 색소 등 화학 성분이 들어있지 않고 자연 성분을 베이스로 해 두피와 모발의 건강까지 생각했다. 그립감을 좋게 해 직접 손으로 잡고 모발에 문지르면 세밀한 거품이 생긴다.

두피 타입 별로 레드(건성 두피), 그린(지성 두피), 화이트(민감 두피), 옐로우(정상 두피) 4가지 색상이 있다. 통통 튀는 색상과 함께 프랑스의 유명 아티스트 베네딕트 보일(Benedicte Voile)이 일러스트를 더한 패키지도 귀엽고 사랑스럽다. 

최근 스킨알엑스에서 단독 론칭한 런던의 실용주의 뷰티 브랜드 NIP+FAB(닙앤팹)의 제품도 눈길을 끈다. 날씬하고 탄력 있는 보디 라인으로 가꿔주는 'NIP+FAB 바디 슬림픽스'(200ml)는 모이스처라이저와 토닝 효과를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똑똑한 2in1아이템.

보습은 물론 탄력을 부여해 노출이 많은 여름에도 촉촉하고 탄탄한 보디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주요 성문으로 지방분해 효능으로 잘 알려진 마테잎 추출물, 붓기를 개선해주고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카페인성분 그리고 수분 보호막과 영양공급에 뛰어난 카카오 씨드 버터를 함유했다.

이현정 뷰티 멀티플렉스 스킨알엑스 차장은 "실용적이면서 특이한 보디 케어 아이템은 얼굴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보다 접근이 쉬워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시도해보고 재미를 느끼는 것 같다"며 "재미있고 이색적인 보디 케어 용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