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휴가시즌, 소비자가 원하는 신용카드 혜택은?

카드고릴라 '여름휴가 시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 설문 결과 발표

이지숙 기자 기자  2013.07.17 17:22: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여름휴가 시즌 카드 소비자들은 '워터파크 할인' 혜택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고릴라는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2주간에 걸쳐 여름휴가 시 가장 필요한 카드 혜택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워터파크 할인'이 32.4%의 득표율로 4년 연속 같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접근성과 편의성이 좋은 워터파크는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가 선호하는 여름휴가지로 매년 방문자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카드사들도 워터파크 할인을 기존 카드 혜택에 추가 하거나,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본인 30% 현장할인, 본인 및 동반 3인까지 30% 할인, 50% 포인트 사용 등 카드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워터파크 할인 유형과 종류도 다양하다.

   카드사들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관련 혜택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카드 소비자들은 '워터파크 할인'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카드고릴라  
카드사들이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다양한 관련 혜택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카드 소비자들은 '워터파크 할인'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카드고릴라
2위는 24%의 득표율을 얻은 '여행상품 및 숙박할인'으로 나타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실시한 6월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여름 휴가 계획이 있는 사람은 62.7%로 지난해에 비해 12.1% 증가했다.

이에 따라 카드고릴라는 여행상품과 숙박할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현재 각 카드사는 여행 상품을 판매하기도 하고, 특정 호텔을 예약할 경우 할인을 해준다거나 여행업체와 제휴해 결제 시 특별한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등 여행상품과 숙박할인에 관련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항공마일리지 혜택'은 18.6%, '대형마트, 면세점 등 쇼핑할인'은 17.2%, '주유, 고속버스, 철도 등 교통할인'이 7.8%로 각각 그 뒤를 이었다.

고나경 카드고릴라 팀장은 "소비자 마다 각기 다른 소비패턴을 보이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카드 혜택을 받길 원하고 있다"면서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시즌 이벤트를 활용한다면 여름휴가철 경제적인 소비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주간 진행된 이번 설문에는 총 2040명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