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지현의 호텔프리즘] 커플 스토리가 담긴 '뮤지컬 파티 웨딩'

W 서울 워커힐 스타일리쉬 바 '우바' 이색 스페셜 웨딩 눈길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7.15 16:45: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특별하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엄마에게 있어 내 아이가 세상에서 가장 특별하고, 오늘 나온 신상품 구두는 구두 마니아에게 가장 특별한 것일 겁니다. 햇살을 좋아하는 '광합성족'에겐 창가로 스며드는 정오의 뜨거운 햇빛이 오늘 중 가장 특별한 것이 될 테고 처음 받아본 받아쓰기 100점은 초등학생에게 인생 최대의 가슴 벅찬 특별함이 되겠죠.

어찌 보면 특별하다는 것은 행복함으로 귀결되는 동의어로 여겨집니다. 더 행복하고 더 만족스럽기 위해 우리는 더 특별하고 더 이색적인 것을 찾는 중인 것이 아닐까요. 

   W 워커힐 서울 호텔 우바에서는 이색적이고 파격적인 첫 웨딩을 선보였다. ⓒ W 워커힐 서울 호텔  
W 워커힐 서울 호텔 우바에서는 이색적이고 파격적인 첫 웨딩을 선보였다. ⓒ W 워커힐 서울
젊은 층을 대상으로 파격적이고 이색적인 문화를 선도하는 스타우드그룹 브랜드 중 하나인 W 워커힐 호텔. 스타우드&월드와이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체인호텔 가운데 최고급 브랜드이지만 격조 높은 타 호텔과는 달리 브티크호텔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이고 고루하게 느껴질 수 있는 호텔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유분방하고 도시적이며 감각적인 서비스 제공을 목표하고 있죠.

   ⓒ W 워커힐 서울 호텔  
ⓒ W 워커힐 서울
그들의 파격성은 등장부터 눈에 띄었습니다. 지난 1998년 12월, 뉴욕 첫 론칭 당시에도 기존의 호텔과 현저히 다른 스타일로 주목받았던 것이죠.

특히 도시·문화적 특성을 고려해 디자인된 서비스 콘셉트가 인상적인 것으로 손꼽히는 W 서울 워커힐 호텔이 이번에는 기존 호텔 예식의 틀을 깨고 W 다운 스타일리쉬하고 자유로운 예식 선도에 나섰습니다.

지난 6일, W 서울 워커힐 우바(WooBar)에서는 최초의 결혼식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전형적인 기존 호텔 예식에서 벗어나 신랑 신부의 개성을 살린 이색 결혼식으로 가족, 친지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축하하고 즐기는 파티 형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 W 워커힐 서울 호텔  
ⓒ W 워커힐 서울
BAR 웨딩 주인공은 패션블로거 유진. 웨딩 전문브랜드 유나킴(YUNA KIM)과 함께 진행된 이번 우바 웨딩은 기존 예식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 플라워 데코레이션에서 벗어나 '레드 카펫 브라이드(Red Carpet Bride)'를 콘셉트로 파티장을 연출하는 데코레이션으로 시선을 끌었습니다. 하객들의 파티룩도 파티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큰 역할을 했죠. 

결혼식 1부는 신랑, 신부가 하객을 맞이하는 웰컴 파티로 신부 대기실이 아닌 포토존에서 하객들을 맞이했습니다. 하객이 들어올 때마다 신부가 나와 마치 모델이 된 듯 포토존에서 자세를 취해 멋진 컷을 연출했는가 하면 예식을 기다리는 동안 하객들이 지루하게 않게 연회장에서 칵테일 파티를 진행했습니다. 

2부 웨딩에서는 신랑, 신부가 하나가 됨을 진심으로 축하하기 위해 주례없이 신부 지인의 사회로 경건하고 의미 있게 펼쳐졌죠.

   ⓒ W 워커힐 서울 호텔  
ⓒ W 워커힐 서울
예식이 시작됨과 동시에 우바 2층에서 등장한 신랑신부는 1층으로 걸어내려 옵니다. 하객들은 2층에서 마치 뮤지컬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으로 예식을 내내 감상하죠.

그리고 예식 후에는 신랑 신부, 친지, 친구들이 함께 즐기는 가운데 에프터 파티가 진행됐습니다. 파티웨딩이 익숙하지 않은 양가 어른들을 위해 별도의 식사 자리로 그레이트(GREAT) 룸도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파티에서는 커플의 스토리가 담긴 뮤지컬 공연을 비롯, W스타일인 유명 디제이의 디제잉으로 진행된 애프터 파티 등이 더해져 웨딩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죠.

고루함에서 벗어난 나만의 특별한 호텔 예식, W호텔만의 역동적인 이색 웨딩의 세계를 눈여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