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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A한국표준협회, 콜센터 전문가 양성 노력

지속적 자격관리 통해 콜센터 트렌드 변화 체득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7.11 08:4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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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KSA한국표준협회(회장 김창룡·이하 협회)가 '콜센터 관리자 자격 교육 접수'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협회 서비스경영센터는 지난 15년 동안 국내 서비스산업과 기업의 발전을 위해 각종 포상 인증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콜센터 분야의 품질 수준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이번 '콜센터 관리자 자격 교육' 목적은 콜센터 중간관리자 슈퍼바이저, QAA, 교육강사의 업무수행역량 강화와 콜센터 전문가 양성을 통한 콜센터 전문성 강화, 콜센터 전문자격 획득을 통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콜센터 중간관리자로서 △슈퍼바이저, QAA 교육강사 자격이 필요한 직원 슈퍼바이저, QAA 교육강사로서의 전문 업무수행능력이 필요한 직원 △콜센터 예비 중간관리자로 양성이 필요한 직원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콜센터 관리자 자격 교육'은 업무개선 활동을 통한 직무성과의 지속적인 개선과 고객만족교육을 통한 긍정적·창의적 조직문화를 조성한다. 또 전 직원의 경력개발 및 관리를 통한 중·장기적 인재 양성과 직원동기부여, 직무별 전문성 배양을 통한 핵심역량 강화, 우수 인재의 육성으로 콜센터 조직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

협회 관계자는 "콜센터 관리자 자격을 취득하면 매년 1회 보수교육훈련을 통해 콜센터 관리 트렌드 변화 체득과 새로운 관리기법을 습득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자격관리를 통해 콜센터 전문성을 고취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콜센터 관리자 자격 교육'의 세부 일정으로 슈퍼바이저 자격과정은 현재 진행중에 있으며, QAA자격과정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총 18시간으로 20명을 모집한다.

마지막으로 교육강사자격과정은 9월4일부터 9월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총 18시간으로 20명 내외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