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차, 특별한 마케팅 '이색 테마지점' 新 가치 창출

국내 최초 골프 티칭 클리닉 테마…고객감동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

노병우 기자 기자  2013.07.03 14:20:28

기사프린트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구매 상담을 받으면서 다양한 골프 클리닉 프로그램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구매 상담을 받으면서 다양한 골프 클리닉 프로그램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사진은 현대차 올림픽지점 전경. = 노병우 기자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대표이사 회장 정몽구)의 슬로건은 '새로운 생각, 새로운 가능성(New thinking, New Possibility)'이다. 이는 자사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Modern Premium)'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끊임없이 새로운 생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의지가 담겨있는 것.

이를 위해 현대차는 현재 기존 자동차 전시장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대치 H-아트(art) 지점 △여의도·성내 카페 지점 △서초·분당·운정·대전서부 프리미엄 플라워샵 지점 △수지·대덕밸리 키즈카페 지점 등 다양한 이색 테마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방법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현대차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소재 현대차 올림픽지점에서 또 다른 프리미엄 가치를 위해 '골프 티칭 클리닉 테마지점'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김상대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은 "향후에도 고객접점에 대한 새로운 생각과 시도로 영업점을 단순한 비즈니스 공간에서 자동차와 고객, 그리고 새로운 경험이 공존하는 이색 복합거점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더욱이 이날 행사에는 골프 마스터, 골프계 마이더스의 손 등으로 불리는 골프 지도자 고덕호 프로(現 SBS 골프 해설위원)가 참석한 가운데 원포인트 레슨을 실시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해부터 카페 지점, 플라워샵 지점 등을 전국 주요지역으로 확대 오픈하고 직영 서비스센터의 시설을 최신화, 정비 서비스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지난해부터 카페 지점, 플라워샵 지점 등을 전국 주요지역으로 확대 오픈하고 직영 서비스센터의 시설을 최신화, 정비 서비스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 현대자동차
3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현대차 골프 클리닉 테마지점은 미국 최대의 골프 클리닉 브랜드 '골프텍(GolfTEC)'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1:1 맞춤 교습과 최첨단 스윙분석 시스템 등 프리미엄 골프 클리닉 프로그램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골프 티칭 클리닉 테마지점 방문 고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원포인트 무료 레슨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차량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 레슨 쿠폰 및 정기 레슨 프로그램 할인 혜택 등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올림픽지점 전시장 인테리어를 새롭게 단장해 골프장에 자동차가 들어온 듯한 느낌을 살렸다. 아울러 첨단 비디오 시스템을 통한 골프 레슨 시스템과 골프 클럽 피팅룸 등을 마련해 프리미엄 골프 클럽 하우스 분위기도 연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기존 어디에서도 누릴 수 없었던 프리미엄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이번 프리미엄 이색 테마지점을 개설했다"며 "향후에도 이색 테마지점을 확대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색다른 시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시대가 변한만큼 고객이 원하는 것 또한 변하는 만큼 계속해서 시대와 고객이 원하는 기대를 뛰어넘는 프리미엄 경험과 가치를 전달해 고객들이 자부심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