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13 식·음료업계 특집] 한국야쿠르트 '건강+다이어트' 다 잡는다

야쿠르트아줌마,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효과 입증…입소문 타고 인기

조민경 기자 기자  2013.07.03 11:45: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야쿠르트는 바캉스 계절인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끼는 사람들은 많지만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LOOK(룩)'을 선보였다.

지난해 출시된 'LOOK'은 5개월 만에 1000만개 누적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LOOK' 신제품 2종을 새롭게 내놨다.

   한국야쿠르트는 올여름 전략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내세웠다. 올해 출시된 'LOOK' 신제품 2종은 체중감량뿐 아니라 건강까지 신경쓴 제품이다.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올여름 전략제품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내세웠다. 올해 출시된 'LOOK' 신제품 2종은 체중감량뿐 아니라 건강까지 신경쓴 제품이다. ⓒ 한국야쿠르트
신제품 'LOOK 팻 스타핑'에는 가르시니아가 1400mg 들어 있다.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의 지방합성을 억제하는 기능으로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 배변 활동을 원활히 해주는 프로바이오틱 비만 억제 유산균과, 기초대사량을 증진시켜주는 천연물 소재 판두라틴도 함유됐다.

이와 함께 선보인 'LOOK 슬림핏'은 무조건 굶는 방식의 다이어트가 아닌 체중감량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식이섬유 4종과 곡물로 만들어진 쉐이크 믹스 타입으로, 저지방 우유나 두유에 타서 흔들어 먹는 방식이다.

흰 우유에 타서 먹을 경우 1회 섭취분이 135kcal, 저지방 우유에 타 먹을 경우 230kcal 정도로 가벼운 한 끼 식사로 대체가능하다. 비타민 8종과 미네랄 3종까지 함유하는 등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의 공급도 고려했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이사는 "(아침이나 점심)식사 전에는 'LOOK 팻 스타핑'을 섭취해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하고, 저녁 식사로는 영양소가 고르게 들어있는 'LOOK 슬림핏'을 섭취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LOOK'은 출시 전 야쿠르트아줌마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감량효과를 입증해보였고, 이를 바탕으로 구전효과를 일으켜 인기를 더했다. 아울러, 소녀시대를 모델로 내세워 주요 타깃층인 20대 여성들을 공략한 것도 인기비결로 작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