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협생명, 소외 계층 어린이들과 농촌 문화 체험교실

건강한 농촌문화 체험활동으로 어린이 정서 발달 기회 제공

이지숙 기자 기자  2013.07.01 13:55: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NH농협생명은 지난 6월29일 이천 자채방아마을에서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농촌 문화 체험교실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농촌 문화 체험교실은 농업박물관에서 주최하는 농촌 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서울 거주 저소득 및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들과 그 가족 40여명과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감자 캐기, 미꾸라지 잡기, 인절미 만들기, 트랙터 타보기 등 건강한 농촌문화 체험활동을 즐겼다. 농촌 문화 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농촌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건강한 현장 체험을 통한 정서 발달과 가족 간 친밀함 제고의 기회를 제공한다.

   NH농협생명은 서울 지역 다문화가정 가족들과 경기도 이천 자채방아마을을 방문, 건강한 농촌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 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서울 지역 다문화가정 가족들과 경기도 이천 자채방아마을을 방문, 건강한 농촌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 NH농협생명
나동민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 주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며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어린이들이 밝고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생명은 어린이 도서 기부 캠페인, 어린이 영어도서관 지원 기금 전달 등 소외 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