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광주컨벤션뷰로, 창의적 디자인 '톡톡'

'KOREA MICE EXPO 2013' 베스트디자인 골드상 수상

김성태 기자 기자  2013.06.28 15:43:01

기사프린트

   뷰로는 2011년 우수미팅상, 2012년 그린부스상, 그리고 올해 부스 베스트디자인 골드상을 수상했다.ⓒ광주관광컨벤션뷰로  
뷰로는 2011년 우수미팅상, 2012년 그린부스상, 그리고 올해 부스 베스트디자인 골드상을 수상했다.ⓒ광주관광컨벤션뷰로

[프라임경제] 광주관광컨벤션뷰로(이하 뷰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 'KOREA MICE EXPO 2013'에서 베스트 디자인 골드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전시 참가 200여개 기관 및 업체, 국내·외 바이어 400여명, MICE(포괄적 전시박람회)산업 관계자 4000여명이 참가했다.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광주광역시를 대표해 광주 MICE Alliance 회원사인 △김대중컨벤션센터 △홀리데이인 △라마다 플라자 △신양파크호텔 △남해관광, 5개 기관 공동 참가를 추진해 집중적으로 도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뷰로는 2011년 우수미팅상, 2012년 그린부스상, 그리고 올해 부스 베스트디자인 골드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금년 부스 주제는 2014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개관에 더불어 미디어 아트 창의도시 광주를 홍보하는 주제로 광주지역을 대표하며 국내·외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박상화, 손봉채, 이이남, 정운학 미디어아트 작가 4인의 작품을 전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전년에 이어 총 15건 전체 1만여 명이 참가하는 국제회의를 유치한 뷰로는 이번 산업전 참가를 통해 2일 동안 국내·외 바이어 155명과 상담을 진행했으며 국제회의 및 해외 인센티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뷰로 관계자는 “이번 산업전에서 그동안 컨벤션 불모지로 여겨졌던 광주시가 MICE 개최 최적지로 새롭게 부상하였을 뿐 아니라, 명실상부한 동아시아 문화도시로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