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하반기 가구 트렌드는 '에코힐링'

에몬스가구, 2013 F/W 가구 트렌드 발표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6.26 15:16: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하반기 가구시장은 에코힐링이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26일 에몬스(회장 김경수 www.emons.co.kr)는 인천 본사에서 발표한 트렌드 컬렉션에서 2013년 하반기 가구 트렌드를 '에코힐링((Eco-Healing)‘ 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에몬스는 이번 시즌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소비자의 마음을 반영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몬스가구

친환경 가구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에몬스에서 이번 시즌 제안하는 ‘에코힐링(Eco-Healing)’은 ecology(자연)와 healing(치유)의 합성어. 사회생활의 고단함을 잊고 나만의 힐링공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소비자의 마음을 반영한 제품이다.

품질 및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한 총 70여종의 매스티지(masstige)한 제품을 선보인 에몬스 가구의 특징은 나비, 꽃 등 자연적 소재를 모티브로 한 내추럴 패턴과 올해 트렌드인 스트라이프 패턴을 다양하게 표현한 것이다. 또 라이트오크, 화이트, 아이보리, 브라운 등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컬러를 적용,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될 것 같은 감성적인 디자인의 자연 친화적인 제품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이번 2013 하반기(F/W) 트렌드 발표회에서는 기존 붙박이장보다 설치가 자유로울 뿐만 아니라 쉽게 이동할 수 있어서 이사 시에도 편리한 붙박이 시스템가구 ‘Free Style Zone', 하부서랍이 있어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키큰장 ‘Emotion Zone’,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가격의 침실 공간 ‘Prime Zone’ 등
침실(옷장)류에 대한 세가지 테마존을 구성해 점차 양극화 되는 소비성향과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화이트젠’ 침실시리즈는 순백 화이트의 모던한 젠 스타일로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절제된 감각으로 심플하게 풀어내었으며, 블랙 포인트로 사용된 손잡이와 스틸다리는 시크하고 트랜디한 공간을 연출하였다.

또 ‘연(緣)’ 침실시리즈는 부부애(愛), 인연을 상징하는 나비를 모티브로 하여 전체적으로 모던함과 전통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그 외 다양한 모듈로 싱글(1인가구) 부터 신혼부부의 침실까지 모두 충족할 수 있는 화이트와 민트컬러가 절묘하게 조화된 ‘스타일리쉬(Stylish)’시리즈, 첼로의 중후함이 느껴지는 월넛 컬러의 ‘첼로’시리즈, 비올라의 편안한 선율이 느껴지는 듯 부드러운 디자인의 ‘비올라’시리즈 등 음악적인 감성을 모티브로 한 제품 등으로 주목을 끌었다.

붙박이 시스템가구 ‘프리스타일(Free Style)’도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동설치가 불편한 기존 붙박이장과 달리 손쉽게 이동설치가 가능하다. 또 2단 옷걸이 봉을 이용해 수납 효율성을 30% 이상 개선했으며, 악세서리 서랍 등 내부 옵션을 추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다양화 했다.

에몬스는 붙박이 시스템가구 ‘프리스타일(Free Style)’ 런칭을 기념해 착한가격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그 중 ‘레인보우’ 시리즈는 순백의 화이트 컬러의 강화 유리 후면에 스트라이프 라인의 비비드한 컬러 포인트가 비온 뒤 개인 하늘의 청량함을 표현했으며, ‘스타일 휴’ 시리즈는 투톤컬러의 패브릭 패턴의 조화가 모던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이 돋보인다.

에몬스의 리빙, 다이닝 제품은 퍼스트 클래스의 편안함을 집에서 누릴 수 있는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와 개인의 신체에 맞게 조절이 가능해 편리한 헤드레스트 소파 등 에코힐링(Eco Healing) 키워드에 걸맞게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최고의 휴식 공간을 선사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다.

또한 북미산 오크원목, 최고급 호두나무, 천연대리석 등 친환경 천연 자재를 사용한 ‘아뜰리에’, ‘휴스턴’ 식탁, 천연 소가죽을 소파 전체에 사용해 부드러운 질감과 안락한 착석감을 느낄 수 있는 ‘비엔나’ 소파 등 친환경 천연 소재를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건강한 리빙, 다이닝 공간을 제시했다.

한편 온라인 전용 브랜드 ‘에몬스홈’은 온라인 가구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으며 홈쇼핑에 진출하여 단일 모델 기준 누적 판매액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최고의 매출을 기록해가고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주부평가단을 초청해 소비자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200여명의 대리점주와 주부평가단의 평가 결과를 적극 반영해 2013년도 하반기 신상품으로 출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