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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한다면 'F1처럼 뜨겁게'… 인피니티 독특한 마케팅 스타일

"인피니티-레드불레이싱 파격 조화 역사상 가장 도전적·위대한 만남"

노병우 기자 기자  2013.06.24 16:5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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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태생부터 '럭셔리'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는 인피니티. 기존 럭셔리 브랜드와 차별화된 길을 걷기 위해 인피니티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및 퍼포먼스, 우수한 가치를 창출해내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행보를 걷고 있는 인피니티는 마케팅에서도 색다른 기법을 활용한 전략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인피니티는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고유의 DNA인 '영감을 주는 퍼포먼스(Inspired Performance)'를 강조하는 것은 물론,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할 수 있는 고차원적인 문화 마케팅을 결합시켰다.

또 고객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로서 국내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를 통해 인피니티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브랜드 가치인 '모던 럭셔리(Modern Luxury)'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있다.

◆'F1 레드불 레이싱' 손잡고 비상(飛翔)

먼저 인피니티는 브랜드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부각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F1 월드 챔피언십 레이싱 팀인 '레드불 레이싱'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여기에 F1 월드 챔피언 3관왕을 차지한 세바스찬 베텔(Sebastian Vettel)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전 세계 언론과 소비자들의 눈을 집중시켰다.

이후 인피니티와 레드불 레이싱의 조화는 역사상 가장 도전적이고 위대한 만남으로 기록되고 있으며, '퍼포먼스로 하나가 되다(United in Performance)'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냈다.

이와 관련 손창규 인피니티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 디렉터는 "F1은 젊은 열정이 완성시키는 '도전'이라는 의미에서 인피니티가 지향하는 방향성과 일맥상통한다"며 "레드불 레이싱과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비롯한 최첨단 기술력까지 고객들에게 다시 한 번 각인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피니티는 브랜드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부각시키기 위해 F1 월드 챔피언십 레이싱 팀인 '레드불 레이싱'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 한국닛산  
인피니티는 브랜드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부각시키기 위해 F1 월드 챔피언십 레이싱 팀인 '레드불 레이싱'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 한국닛산
특히 2011년 개최된 코리아 그랑프리 당시 레드불 레이싱이 우승을 거둠으로써 인피니티는 F1에서 가장 노출 효과가 높은 브랜드로 평가됐다. 지난해 잠수교 일대에서 진행된 '레드불 F1 쇼런 서울 2012'에서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매혹적인 스타일을 자랑하는 G 컨버터블의 스트리트 퍼레이드를 선보였다.

나아가 인피니티는 올해부터 기존 '레드불 레이싱'이라는 팀 명칭을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으로 변경해 파트너십의 범위를 더욱 확장했으며, 동시에 레드불 레이싱의 주요 기술 파트너로 등극했다. 인피니티 레드불 레이싱은 올해 경기를 위해 F1의 천재 기술자라 불리는 애드리언 뉴이(Adrian Newey)의 지휘 아래 개발된 머신 RB9도 공개했다.

이외에도 인피니티는 스포츠 선수들에게 브랜드 대표 모델들을 지원하며, 스포츠 마케팅 영역에서 확고한 위상을 다져나가고 있다.

한국 프로야구 김태균(한화 이글스) 선수를 인피니티 홍보대사로 임명했으며, 올 뉴 인피니티 △M37 △FX30d △QX를 연이어 의전차로 제공했다. 더불어 박찬호 선수를 인피니티 JX의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별한 문화체험…'우아한 문화' 만나 꽃 피우다

뿐만 아니라 인피니티는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 이외에도 럭셔리하고 우아한 디자인 등 감각적인 이미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현대적인 감각의 문화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인피니티는 다양한 공연, 전시, 패션쇼 등 각종 문화예술 행사를 후원하는 럭셔리 문화예술 마케팅을 펼쳐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한국닛산  
인피니티는 다양한 공연, 전시, 패션쇼 등을 후원하는 럭셔리 문화예술 마케팅을 펼쳐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한국닛산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그룹 '태양의 서커스(Cirque Du Soleil)'의 공식 스폰서로써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한 인피니티는 이후 △알레그리아(Alegria) △바레카이(Varekai)까지 협찬하는 등 문화와 예술이 접목된 고급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다져왔다.

특히 오는 7월에는 태양의 서커스 '마이클 잭슨 임모털 월드투어' 여름철 내한공연을 통해 화려한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으로, 이는 태양의 서커스와 마이클 잭슨 재단이 손을 잡고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공연이다.

이처럼 인피니티 브랜드 고유의 DNA인 '하이 퍼포먼스(High Performance)'를 표현할 수 있는 고차원적 문화마케팅을 통해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에게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인피니티는 오는 7월12일까지 '인피니티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전 고객들이 특별한 조건에 차량을 관리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 공식 판매 차량을 대상으로 전국 10곳의 인피니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또 기본적인 항목(△각종 오일 △냉각수 △워셔액 △타이어 공기압 등)들을 무료로 점검하고 보충해주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는 여름철 무더운 날씨 혹은 장마로 인한 엔진과열 및 안전사고 등을 미리 예방하고, 장거리 여행에 안전을 기하기 위해서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인피니티 관계자는 "휴가를 앞둔 차량의 완벽 점검은 물론, 다양하고 차별화된 혜택들을 통해, 더 많은 고객 분들이 인피니티 브랜드만의 고품격 생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인피니티의 차별화된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프리미엄 퀄리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