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보습·미백·선케어…갑갑한 여름 피부 솔루션은?

가볍게 한번이면 끝나는 똑똑한 여름철 '한 겹 뷰티'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6.13 09:51: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올 여름은 기상 변화로 여름이 약 한달 더 늘어난데다 평균 기온도 예년에 비해 높아질 예정이다. 유난히 길고 더운 올 여름철 '여름 화장품' 재점검을 하고 있다면 특히 주의할 점이 있다. 바로 화장품의 ‘가짓수’를줄여야 한다는 것. 화장품을 지나치게 두텁게 바르면 넓어진 모공을 막고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등 피부에독이 되기 쉽다. 이는 자연스러운 여름철 유수분 밸런스를 방해할 수도 있어 더위에 지친 피부에 한층부담이 된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화장품을 줄일 수는 없는 노릇. 여성들은 피부 고민과 단계에 따라 기능성 제품을 최소 두세가지 이상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가짓수를 덜어내기가쉽지 않다.

서성준 중앙대학교 피부과 교수는 "다양한 성분과기능으로 한 겹만 발라도 충분한 올인원 제품을 선택하면 부담을 줄이면서도 스킨 케어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단계 줄이고 성능은 더한 '한 겹' 제품

여름철 화장대 부피를 줄이기 가장 쉬운 곳은 다름아닌 기초 케어 제품군.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담아내는 것은 물론, 단계까지크게 줄여 여름철 스킨 케어의 부담을 낮춰주는 올인원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특히 올인원 제품 사용이 가장 쉬운 단계는 수분 크림 케어 전 단계다. 에센스, 에멀젼 등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제품을 사용하면 한결 피부부담을 덜 수 있다.

  듀이트리 아쿠아 콜라겐 펩타이드 멀티 이펙터(사진 좌측), 오휘 아쿠아 힐링 멀티 포션(사진 가운데), 샤라샤라 슈퍼우먼 올인원 프레쉬 토너(사진 우측). ⓒ 각사  
듀이트리 아쿠아 콜라겐 펩타이드 멀티 이펙터(사진 좌측), 오휘 아쿠아 힐링 멀티 포션(사진 가운데), 샤라샤라 슈퍼우먼 올인원 프레쉬 토너(사진 우측). ⓒ 각사

피부 전문가의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의 '아쿠아콜라겐 펩타이드 멀티 이펙터' (120ml)는 스킨과 세럼, 에멀젼 3단계를하나로 줄여주는 제품. 에멀젼 단계까지의 보습 케어를 한번에 마무리해주고 끈적임 없는 촉촉함을 하루종일 유지한다.

수분 보유력과 진피 회복에 좋은 콜라겐 펩타이드가 들어있어 보습 효과가 뛰어난데다 주름 완화와 미백 기능까지 3중 기능을 갖췄다. 

'오휘 아쿠아 힐링 멀티 포션'(123ml)또한 한번 바르면 스킨, 로션, 에센스 단계를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 집중 보습에 중점을 둔 올인원 제품으로,고급 프랑스 미네랄 워터를 함유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멀티 기능이 함유된 토너도 출시됐다. 샤라샤라의 '슈퍼우먼 올인원 프레쉬 토너'(500ml)는피지조절, 모공타이트닝, ph밸런스조절, 수분공급, 피부진정, 피부결정돈, 노폐물케어 등 7가지 기능을 갖춘 제품. 더위에 지친 여름철 피부를 간단하게 진정시킨다.

마스크팩이나 메이크업 기능이 겸비된 올인원 크림도 있다.

  이지함화장품 티트리80크림(사진 좌측), 다나한 본연수 안색크림(사진 우측). ⓒ 각사  
이지함화장품 티트리80크림(사진 좌측), 다나한 본연수 안색크림(사진 우측). ⓒ 각사

이지함화장품의 '티트리80크림(50ml)은 수분 크림에 수면팩 기능까지 담긴 제품. 티트리 추출물이 잠자는동안 트러블 케어 및 진정 효과를 부여해 수면 시 바르면 좋다. 96시간의 보습력과 수분 보호막으로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다나한 본연수 안색크림'(50ml)은 크림 단계에서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데이용 크림이다. 보습, 주름개선, 미백등 기초 기능에 더해 안색 개선, 자외선 차단, 모공&잡티커버 등 메이크업 기능까지 갖춰 스킨 케어 단계를 크게 줄여준다. 특히미백 기능이 강화된 제품으로 메이크업 후 피부 톤이 칙칙해지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외출 시, 멀티기능 갖춘 메이크업&선케어로 편리 

자외선이 걱정되는 뜨거운 햇살 아래 외출할 경우에도올인원 케어 제품을 활용하면 보다 간편하다. 메이크업 제품군 외에 자외선 차단제 또한 다양한 기능이 들어간 제품을 고르면 한결 편안하게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메이크업용 제품은 올인원 제품을 가장 많이 볼 수있는 제품군. 그 중에서도 보다 피부에 부담이 적게 주는 제품을 고르면 좋다.

'에스쁘아 UV 멀티 커버 스틱(SPF50+PA+++)'(10g)은자외선 차단과 파운데이션 기능이 합쳐진 파운데이션 선 스틱 제품. 모공과 피부 결점을 다듬어 피부톤을고르게 연출해주며 수용성 콜라겐, 비타민 E, 허브 복합추출물을 함유해 지친 피부에 부담이 적다.

  토니모리 수분 광채 쿨링 쿠션, 한스킨 올인원 쓰리 펑션 스프레이, 한스킨 올인원 쓰리 펑션 스프레이, 더샘 아우팅 메이트 워터프루프 선크림 (사진 좌측부터). ⓒ 각사  
토니모리 수분 광채 쿨링 쿠션, 한스킨 올인원 쓰리 펑션 스프레이, 한스킨 올인원 쓰리 펑션 스프레이, 더샘 아우팅 메이트 워터프루프 선크림 (사진 좌측부터). ⓒ 각사

'토니모리 수분 광채 쿨링 쿠션'(60ml)은 프라이머와 파운데이션, 자외선 차단제 및 수분 미스트까지 겸하고 있는 제품. SPF 50+ PA+++로 자외선 차단 효과가 높으면서도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사용 할 수 있다. 쿨링 효과와 미백, 주름개선, 수분 공급 등 다양한 효과를 갖췄다.

선케어와 미스트 기능을 하나로 합친 선미스트 제품도 유용한 올인원 제품. '한스킨 올인원쓰리 펑션 스프레이'(100ml)는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미백효과를 동시에 담은 3중 기능성 선미스트 제품. SPF30 PA++의자외선 지수로 일상 속 자외선 차단을 막기 편리하고 미스트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해 덧바르기에 좋다. 

'헤라 선메이트 쿨링 무스'(70g)는 쿨링 기능을 가진 페이스 바디 겸용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다. 무스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촉촉한 물방울 제형으로 변하며 피부 온도를 즉각 낮춰준다. '더샘 아우팅 메이트워터프루프 선크림 SPF 50+/PA+++'(70ml)은 피부 진정,항염 기능 및 벌레 퇴치 기능까지 갖춘 워터프루프 자외선 차단제다. 벌레가 싫어하는 '안티-버그 콤플렉스'가 들어있어 야외에서 벌레에게 물릴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