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순천제일대 뷰티케어과 여학생, 전국대회 장관상

박대성 기자 기자  2013.06.10 17:54:36

기사프린트

  제3회 대한민국 CIDESCO(국제피부학회) 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피부미용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 순천 제일대학교  
제3회 대한민국 CIDESCO(국제피부학회) 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배우고 익힌 피부미용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 순천 제일대학교
[프라임경제] 제3회 대한민국 CIDESCO(국제피부학회) 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진대회에서 이지연양(뷰티케어과 2년)이 피부분야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같은 학과 임유진, 정세원 양은 중앙회장상을 수상하는등 제일대 학생들이 총 4개 분야에서 30명이 입상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10일 순천제일대학에 따르면 최근 (사)한국피부미용사회 중앙회가 주최하고 CIDESCO 한국지부가 주관한 뷰티테라피 민간기능경진대회에서 이지연 양을 비롯한 30명이 입상, 실용학문인 뷰티케어과 학생들이 발군의 기량을 선보였다. 
 
충북 오송의료첨단복합단지내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경연대회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4개분야(피부, 웨딩메이크업, 네일, 환타지 메이크업)에서 총 3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열띤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이 대학 뷰티케어과 이계영 학과장은 "전국의 미용학과 30여개 대학 및 일반 전문가들이 참여한 피부미용인들이 대회에서 자신의 기량을 확인하고 피부미용사들의 여러기술을 교환해 자기발전을 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며 "신성장 동력산업을 도약시키고자 범정부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행사로서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CIDESCO(시데스코)는, COMITE INTERMATIONAL DESTHETIQUE ET DE COSMETOLOGIE의 약자로, 전 세계 48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위스 취리히에 본부를 두고 있는 피부미용 전문가의 국제교류협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