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람인, 선배가 알려주는 살아있는 취업정보 제공

입사 경험담 통해 기업정보 파악 '선배통' 서비스

최민지 기자 기자  2013.06.01 13:07: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사람인(대표 이정근)은 기업에 직접 방문, 입사 선배들을 인터뷰한 '선배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 채용공고는 자격조건이나 인재정보 등만 명시돼 있고, 회사 실제분위기나 입사 후 업무 등에 구체적 정보는 나와있지 않다.

이에 사람인은 '선배통'을 통해 기업문화, 직무에 따른 하루 일과 등 회사 내부·업무 현장 사진 등을 알려준다. '선배통'은 신입부터 대리급 직원들이 직접 면접 경험담과 회사생활 정보를 말해줘 구직자들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도리코

R&D, CE, 전산직 등 6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로 신입은 8월 졸업예정자도 해당된다. 부문별 관련 전공자, 경력은 2~7년 미만 경력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오는 11일까지 우편, 방문,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다.

신도리코 사옥에는 체육관, 헬스, 샤워 시설이 갖춰져 있다. 사내 갤러리에서 전시회가 열리며, 등산·아카펠라·농구 등 동아리 문화가 활성화됐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에게 선배들이 제시하는 팁은 '경험'이다.

다양한 경험이 입사 후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해 제시해야한다. 업종 특성상 필요한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공부에 열중하는 선배들의 자기계발 내용도 참고하면 좋다.

에프알엘코리아(유니클로)

7일까지 신입사원(점장후보직) 공채를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8월 졸업예정자로 일본어, 영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채용되면 점포 내 인사·교육 등 매장운영 전반 업무를 맡게 된다.

점장은 점포를 책임지는 관리자로서 상품관리부터 매출, 인사관리 등 모든 업무에 참여, 감독하며 실제적인 경영이 가능하다. 또한 글로벌 브랜드이기에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아울러 고객과 대면하는 서비스직임을 명심하고, 적극적이고 활기찬 인재의 면모를 갖춰야 한다. 회사에서 어학교육을 지원하고 직원들도 업무상 필요한 외국어에 대한 학구열이 높아, 외국어 능력이 있다면 도움이 된다.

이니텍

개발 부문 신입과 금융영업·금융개발·보안영업·보안개발 부문 경력사원을 뽑는다. 지원자격은 부문별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와 8월 졸업예정자로 컴퓨터 관련학과 전공자, 경력은 부문별 1~5년 이상 경력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춰야 한다. 2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니텍은 인터넷 뱅킹 등 금융기관에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보안·금융IT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동종업계 타 회사에 비해 직원 평균 연령대가 낮은 편이다.

입사하면 신입·경력 관계없이 개인별로 멘토를 지정, 일대일 코치나 조언 등을 받을 수 있다. IT, 정보보안 분야에 흥미를 갖고 관련 뉴스 등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