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동부팜한농, 영농가정 학자금 부담 덜기 '앞장'

올 한해 1억400만원 장학금 조성 약속

이보배 기자 기자  2013.05.31 15:13:54

기사프린트

    
"영농가정 학자금, 염려마세요" 동부팜한농은 영농가정 학자금으로 올 한해 총 1억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동부팜한농

[프라임경제] 동부팜한농이 영농가정 학자금 부담 덜기에 나섰다. 동부팜한농은 31일 경기 안성시 대덕농협 회의실에서 총 8명의 영농가정 학부모에게 장학금 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동부문화재단과 함께하는 학자금 지원 활동은 안성지역 영농가정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자녀를 위해 마련됐으며 올 한해 모두 1억400만원의 장학금을 조성,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동부팜한농은 지난 4월부터 농협과 농업기관을 통해 전국 각지의 영농가정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런가 하면 동부팜한농은 동부문화재단과 연계해 진행 중인 장학금 후원 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월 발족된 '동부팜 농민사랑 봉사단'은 전국 도별로 농번기 일손돕기를 비롯해 농업용 시설 보수, 마을 환경 정비 등 농촌봉사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봉사단은 앞으로 태풍, 홍수 등으로 큰 피해를 입은 농촌에도 신속히 방문해 긴급 재해복구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동부팜한농은 전문지식과 현장경험으로 무장한 '아그로노미스트(농업인을 위한 전문 컨설턴트)'를 육성해 지식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동부팜한농은 1:1 영농컨설팅과 세미나 활동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최신 영농기술을 지속적으로 보급하고 있으며, 농업 전반의 기술정보를 담은 '농업경제'를 매월 발간, 무료 배포하고 있다.

이 밖에도 2003년부터 '배고픈 아이에게 따뜻한 밥을'이라는 사내 캠페인을 벌여 매월 소정의 후원금을 모아 굿네이버스를 통해 결식아동도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