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탭스 가든파티, 술잔·젓가락만 들고 오세요~

취업성공성공패키지 상담사 워크숍서 우수사례 공유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5.28 19:42: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일반적인 회식이라면 앉은 자리에서 주변 사람들하고만 친해지기 쉬운데, 스탭스 가든파티에서는 술잔과 젓가락만 들고 돌아다니면서 먹으니 여러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고 거리감 없는 자리가 되는 것 같아요. 또 이렇게 편한 회식자리는 처음인데 회사에 대한 친밀감이 높아져서 좋아요."

스탭스 안양센터에서 취업성공패키지로 근무하는 하미숙 상담사가 '2013 취업성공패키지 목표달성 결의대회'에서 이같이 소감을 전했다.

   좌: 옥상 가든파티 장소에 걸린 취업성공패키지 워크숍 현수막, 우: 박해선 스탭스 광주센터 컨설턴트가 취업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 스탭스  
좌: 옥상 가든파티 장소에 걸린 취업성공패키지 워크숍 현수막, 우: 박해선 스탭스 광주센터 컨설턴트가 취업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 스탭스
인재서비스 대표기업 스탭스(대표 박천웅)가 지난 24일 서울 본사에서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사 30여명과 함께 워크숍을 가졌다.

취업성공패키지는 저소득 취업 취약계층에 대해 단계별로 통합적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취업 한 경우,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하는 고용노동부 취업지원사업이다.

'2013 취업성공패키지 목표달성 결의대회'라는 제목으로 개최된 이번 워크숍은 참여자들의 만족도와 취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업무 정보를 교류하는데 중점을 뒀다. 특히 취업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에는 구직자들이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돕는 방안에 대해 적극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세션 종료 후에 진행된 옥상 가든파티는 지난 2005년 현재 약수동에 위치한 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시작된 정기적인 사내 행사로, 스탭스만의 독특한 기업문화라 할 수 있다. 실제 회사 옥상에서 재배한 채소를 수확,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참석한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 본사에서 취업성공패키지 상담사로 근무 중인 김민채 사원은 "평소에도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며 커뮤니케이션을 하지만 상담사들이 전국 지사에 분산돼 일하기 때문에 정보를 교류하거나 단합을 도모하는 일이 쉽지 않다"며 "이번 워크숍과 같이 전사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를 통해 업무적인 도움도 받고 다른 상담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어 흡족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 사원은 우수사례 공유에 대해 "취업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상담할 때 발생하는 여러 고충이 있었는데, 다른 상담사들 역시 비슷한 애로사항을 갖고 있다는 점을 알게됐다"며 "해결 방안을 같이 고민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탭스는 현재 취업성공패키지를 비롯해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 등 고용노동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민간위탁 취업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인재서비스 대표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