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창조브랜드창조대상 보면 창조경제가 보인다?

31일 서울에서 시상식 개최 예정, 4개 부문 초점 맞춰

임혜현 기자 기자  2013.05.28 18:03: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13창조브랜드대상(Creative Brand Awards 2013)이 31일 열릴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이번 대상은 △사람과 자연 중심의 기업 △산업간 융합과 우수한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조경제를 이룬 기업 △국가와 인류의 미래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기업 △문화융성과 국민행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해, 이번 정권의 화두인 '창조경제'를 이해하는 데 적절한 바로미터가 될 것으로도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Korea CEO Summit이 주최하고  CICON이 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에 나선다.

△도시(생활) 및 디자인산업 △문화산업 △융합산업 △건강산업 등 4개 분야에 걸쳐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창조적인 브랜드(제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에 대한 평가는 1차로 국내외에서 창조적 마인드로 브랜드 자산 및 가치를 높인 실적(글로벌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창조적 성과 중심의 평가)과 잠재적 성장 가능성이 있는 브랜드 미래 척도(지속 발전 가능성 평가) 등을 중심으로 심의 후 선정한다. 최종 평가는 4개 분야별  Korea CEO Summit 이사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엄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