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농협,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총력

농약 방제기술 보급 등 농약 안전사용 기술교육 병행

김성태 기자 기자  2013.05.28 15:11:30

기사프린트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담양, 해남, 장흥을 거점으로 지역별 재배작물에 적합한 농약 방제기술을 보급하기 위한기술교육을 실시했다.ⓒ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는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담양, 해남, 장흥을 거점으로 지역별 재배작물에 적합한 농약 방제기술을 보급하기 위한기술교육을 실시했다.ⓒ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프라임경제] 전남농협(본부장 박종수)이 농약 안전사용 기술교육을 통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전남농협은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담양, 해남, 장흥을 거점으로 지역별 재배작물에 적합한 농약 방제기술을 보급하기 위한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전남농협은 올해 보직공모제도를 활용하여 120명의농약판매 전문인력 및 70명의 병해충 방제상담역을 운용하여 농약판매 전문성을 강화하고 병해충 방제기술을 보급하고 있다.

또한 고가민원을 해소하기 위한 농약가격차손보전제도를 운영해 2012년 4억여원의 농가 실익에 기여한 바 있다.

박종수 본부장은 "물량결집을 통한 공동구매사업인 연합구매사업을 활성화하고 농약가격차손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영농비 절감 등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