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26일까지 열린 '제7회 광산우리밀축제'가 8개 분야 70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국 14만5,000여명의 가족 단위 인파가 참가한 가운데 성료됐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
[프라임경제]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린 '제7회 광산우리밀축제'가 14만5000여명의 가족 단위 인파가 참가한 가운데 성료됐다.
광산구와 광산우리밀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섭)에 따르면 이번 우리밀축제의 성공은 우리밀로 만든 국수·면·과자·빵 같은 제품을 체험·소비하면서 가족 간에 추억을 만들고, 소비촉진으로도 연결되는 ‘문화적 소비’ 행사로 기획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축제를 찾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를 끌었던 코너는 우리밀 음식 만들기 체험장. 우리밀 머핀, 꽈배기, 피자 등을 어린이들이 즉석에서 반죽하면, 행사 관계자들이 바로 요리해주는 체험장이 문전성시를 이뤘다.
우리밀 축제의 백미인 '제2회 전국우리밀요리경연대회'에는 전국에서 2인 1조로 100여 팀이 참가해 우리밀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심사위원들은 한 목소리로 지난해 보다 월등한 요리들이 많이 나와서 심사가 곤혹스러웠다는 후일담과 함께 우리밀 제품의 상품화 가능성도 크게 확장됐다고 평가했다.
축제장을 찾은 농식품부 김성 사무관(46, 경기도 과천)은 "우리밀로 국수, 과자도 만들어 봤는데 맛이 참 좋았다"며 "가족단위의 사람들이 체험 위주로 운영된 행사를 즐기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우리가 바라던 모습이 바로 이렇게 가족이 함께하면서 우리밀을 알고, 맛보고, 즐기는 축제다"며 "광산우리밀축제를 앞으로도 더 많은 가족들이 찾고, 우리밀 농가와 기업도 살리는 장으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