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가족 '힐링 요리캠프'

제네시스 치킨대학서 창업아이템 연구·힐링 '일석이조'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5.24 09:56:0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성목)는 24일 외식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제대군인과 가족이 함께하는 '힐링 요리캠프'를 진행한다.

취업 및 창업 준비과정에 힘들어하는 제대군인과 가족들의 마음의 안정·치유, 가정의 화합을 다지고자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과 미래설계'를 주제로 '힐링 요리캠프'를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자리다.

   제대군인들이 외식분야 전문가에게 요리를 배우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들이 외식분야 전문가에게 요리를 배우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이번 캠프는 창업시장에 대한 전문가에 의한 정확한 분석과 외식업 관련 현장체험을 통해 제대후 취·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대군인들에게 희망을 주기위해 기획됐다.

캠프는 '굼을 공유하고, 추억과 사랑을 담다'라는 힐릉 프로그램에 맞춰 오전에는 시설견학 및 요리강좌와 창업특강, 오후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조리체험, 아이템 품평회 등이 실시된다.

특히 전 참가자가 직접 조리한 음식을 선보이는 시식회를 통해 가장 우수한 맛으로 판정된 가족 1쌍에게는 특별한 선물도 증정하는 등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대군인 가족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한편, 이번 캠프는 제대군인 및 가족 10쌍이 참석할 예정이며, 예비창업자 교육을 위한 연수원과 제품개발 및 개선을 위한 연구소를 함께 운영 중인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교육시설 '제너시스 치킨대학'(경기도 이천 소재)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