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창업 위한 산·관 MOU 체결

제대군인 일자리 창출 노력… 4가지 기능 통해 창업지원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5.16 09:28:3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성목·이하 센터)와 (사)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협회장 이상헌·이하 협회)는 제대군인 창업과 연계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센터 교육장에서 가졌다.

   조성목 센터장(오른쪽)과 이상헌 협회장(왼쪽)이 협약식 후 상호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조성목 센터장(오른쪽)과 이상헌 협회장(왼쪽)이 협약식 후 상호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이번 협약을 통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창출과 협회 회원사에 필요한 인재를 추천하는 취·창업지원, 협회주관 소상공인진흥원 '시니어창업 스쿨' 교육과정 이수 및 진행을 위한 상호협력 등 제대군인들의 성공적인 사회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성목 센터장은 "창업은 매우 힘들고 성공확률이 높지 않지만 창업을 통해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제대군인들이 많다"며 "앞으로 협회와 센터가 제대군인들의 경영·창업능력 향상을 위해 상호협력해 제대군인들의 창업 성공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협회는 소상공인 권익신장과 성장을 돕는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전국 657개 기업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교육산업·정책연구·컨설팅사업·재능기부 4가지 기능을 수행해 제대군인 창업지원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