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여천NCC 여수지역 노인 여가활동 지원

박대성 기자 기자  2013.05.15 15:23:1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남 여수국가산단 여천NCC(총괄공장장 최보훈)가 여수지역 노인들의 여가활동을 활발히 지원하고 있어 미담이다.

15일 여천NCC에 따르면 사내 산악동호회원들은 전날 동여수노인대학 어르신 40명을 모시고, 순천만 정원박람회를 관람했다.
 
  이미지  
최근 여천NCC 봉사대 후원으로 담양 딸기농장을 찾은 여수시 문수,양지 경로당 어르신들이 딸기농장에서 딸기체험을 하고 있다.ⓒ여천NCC.

회사 측은 정원박람회장으로의 이동을 위한 차량과 입장권 구입, 간식, 점심식사, 여행자보험료 등 나들이에 필요한 경비 일체를 지원했다.

산악동호회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산행교실은 지난 5년간 총 30회 정도 운영됐으며, 동여수노인복지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같은 날, 여천NCC 가족봉사대원들은 여수 시목경로당을 찾아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사원 가족들로 구성된 이 봉사대는 2007년부터 매달 경로당을 돌며, 노인들과 함께 요리를 한 음식을 점심 식사로 제공하고 있다.

가족봉사대는 지난 10일에도 문수주택단지경로당, 양지경로당 어르신 40명을 모시고 담양군 딸기농장과 리조트를 체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어르신은 "평소에 여행을 가고 싶어도 몸도 불편하고 비용도 많이 들어 엄두가 안났는데, 여천엔씨씨에서 우리 노인들에게 나들이를 시켜주니 어찌 고맙지 않겠느냐"고 뿌듯해 했다.

여천NCC는 이 밖에 관절사랑, 어르신 라지볼대회, 경로당 명랑운동회 등 노인복지관련 회사차원의 대표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