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티은행 '스마트알림', 입출금내역 무료로 알려줘

임혜현 기자 기자  2013.05.14 13:02: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이 스마트폰뱅킹 '씨티모바일'에서 입출금알림내역을 무료로 제공하는 스마트알림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14일 한국씨티은행에 따르면, 스마트알림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필요없이 기존 스마트폰뱅킹인 '씨티모바일' 앱에서 함께 제공한다. 간단한 서비스 신청과 계좌등록을 통해 입출금거래내역을 실시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기존 SMS입출금알림의 경우 유료로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스마트알림 서비스의 경우 계좌수에 상관없이 전액 무료로 입출금알림 내역을 제공한다. 또한 서비스 신청 고객에게는 다양한 금융 정보와 이벤트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종이통장 없이 스마트폰뱅킹에서 통장잔액 및 거래내역조회가 가능한 '앱통장'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고 한국씨티은행은 소개했다.

앱통장은 기존의 종이통장의 디자인을 그대로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구현했다. 앱통장 또한 기존 스마트폰뱅킹 '씨티모바일' 앱을 다운로드받거나 업데이트하면 별도의 앱 설치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뱅킹의 경우 공인인증서 이용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앱통장의 경우 간단한 서비스 가입을 통해 아이디와 패스워드만으로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알림 서비스 신청은 영업점 또는 스마트폰에서 직접 가입 가능하며, 공인인증서 없이도 계좌인증과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