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사)호남사랑-동신대 한의학과, 보성서 한방 의료봉사

테라리움, 디쉬가든 등 화분 가꾸기 원예치료 나눔 활동 펼쳐

김성태 기자 기자  2013.05.07 16:09:40

기사프린트

   (사)호남사랑은 동신대 한의학과와 함께 전남 보성에서 한방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사단법인 호남사랑  
(사)호남사랑은 동신대 한의학과와 함께 전남 보성에서 한방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사)사단법인 호남사랑

[프라임경제] (사)사단법인 호남사랑(이사장 김인숙)은 지난 5일 오전 어버이날을 앞두고 동신대학교 한의학과와 함께 농어촌 재능기부 활동 목적으로 전남 보성군 노동면 금호리 영구마을에서 한방의료봉사와 원예치료 봉사활동을 벌였다.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고 (사)호남사랑 회원 30여 명과 동신대 한의학과 의료진 20여 명이 참여해 보성군 노동면 금호리 60세대 75명을 대상으로 혈압측정, 침, 뜸, 부황, 약제 치료와 테라리움, 디쉬가든 등 화분 가꾸기를 통해 한방 의료봉사 및 원예치료 나눔 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전남도의원으로 호남사랑을 이끌고 있는 김인숙 이사장은 "2013년 재능기부 첫 행사를 통해 병원을 찾지 못하고 있는 농촌 마을의 어르신들을 위해 지속해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호남사랑은 소외된 농어촌 봉사와 함께 고령의 노인들을 위해 더한층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재능기부 행사를 점검하기 위해 아침 일찍 보성을 찾은 한국농어촌공사 자원개발원 김민옥 계장은 "재능기부 활동이 농어촌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도시민과 농어촌 마을을 연결해 농어촌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국농어촌공사가 마련된 만큼 많은 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호남사랑 한방의료와 원예치료 봉사 행사장에는 전남도의회 임명규 부의장, 김인숙 의원, 한국농어촌공사 임일선 이사, 김행윤 전남지역본부장, 본사 김민옥 계장, 박용규 보성지사장 등이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