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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기반 SNS의 진화, 씨온 매장 점주에 '돌직구'

손님-매장 직접 연결, 소비자 주도형 신개념 모델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5.02 15:5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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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대한민국 대표 위치기반 SNS ‘씨온’(대표 안병익)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모임 장소 조건을 올려 인근 매장 점주들로부터 1:1 맞춤 제안을 받는 신개념 위치기반 딜 매칭 서비스 '돌.직.구'를 출시했다.

2일 씨온에 따르면 '돌.직.구'는 손님이 매장 점주에게 '돌.직.구'를 날려 각종 모임 장소를 빠르고 손쉽게 '직구(직접 구하다)'한다는 의미다.

가령, '5월1일, 광화문, 저녁 6시, 4명, 예산 6만원'과 같은 '직구'를 씨온 앱에 등록하면 실시간으로 인근 매장 점주들이 그에 맞는 서비스로 응찰 경쟁을 벌인다.

손님은 점주들이 경쟁적으로 제안하는 할인, 쿠폰, 1+1 서비스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비교 선택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장소가 있다면 낙찰 버튼을 누른 후 전화 예약해 방문하면 된다. 카카오톡으로 친구들과 장소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모임 공지까지 손쉽게 해결 가능하다.

특히, 지도상 매장 위치와 상세 사진, 방문자 리뷰 등도 함께 제공해 별도의 검색이나 현장 방문 없이 최적의 장소를 손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회식이나 스터디 모임, 데이트, 미팅 장소 등 각종 모임 장소를 섭외해야 하는 모든 사용자들의 고민을 스마트하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매장 점주도 서비스를 통해 부담스러운 반값 할인이나 판매 수수료 없이도 손님 유치 및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현재 모든 소상공인 점포는 서비스 이용료 및 낙찰 금액에 대한 수수료 없이 '돌.직.구'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이번 '돌.직.구' 서비스는 손님이 매장의 쿠폰, 이벤트 정보를 일방향으로 제공받는 것을 넘어, 개개인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장소를 손님이 직접 선택하고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안했다"며 "장기화되는 불황 속에서 영세 소상공인들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해 매출 증대 효과를 얻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형 매장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씨온은 위치기반 SNS로 '지금'과 '내 위치'에 기반으로 주변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주제로 대화 △체크인 하면서 게임 △주변 정보 얻기 △할인쿠폰 및 이벤트를 제공 받는 등 '지역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SNS 앱이다. 씨온 앱은 구글플레이, T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