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전남농협, 농촌 전통문화·식문화 체험교실 운영

'깍두기 김치 담그기 정말 재미있어요'

김성태 기자 기자  2013.04.30 14:47:18

기사프린트

   농협전남지역본부는 29일 비둘기 어린이집 원생 74명을 대상으로 농촌 식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농협전남지역본부는 29일 비둘기 어린이집 원생 74명을 대상으로 농촌 식문화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프라임경제]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종수)는 29일 오전 2층 대강당에서 비둘기 어린이집(원장 이승우) 원생 74명을 대상으로 농촌 식문화 체험교실을 진행했다.

농촌 식문화 체험교실은 ‘식사랑농사랑운동’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도심속에서 농촌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고 농촌 음식문화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날 체험교실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아침밥과 우리농산물의 중요성을 홍보하는 동영상 자료를 시청 후, 깍두기 김치 담그기, 쑥개떡 만들기 체험을 통해 농촌의 음식문화를 경험하고, 다듬이∙새끼줄 꼬기∙대나무 바람개비 날리기∙투호 놀이 등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박종수 전남지역본부장은 “농촌의 전통문화를 체험해 보는 것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것”이라며 “식사랑농사랑운동이 식과 농의 가치를 재정립 하는 범국민운동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