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취업 트렌드는?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기업 맞춤형 인재상 교육 통해 취업역량 강화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4.25 16:18: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에서 채용을 많이 하고 있지만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이나 취업트렌드를 맞추지 못해 떨어지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에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조성목·이하 센터)는 25일 센터 교육장에서 구직을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을 대상으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2013년 채용트렌드'에 대해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석한 제대군인들이 박웅 강사에게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에 참석한 제대군인들이 박웅 강사에게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 ⓒ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이번 특강에는 현재 피플케어써치 헤드헌터로 활동하고 있는 박웅 해피바이러스 컨설팅 대표가 강사로 나서 제대군인 30여명을 대상으로 강의를 펼쳤다.

이번 취업특강에는 홈페이지, 인터넷 등을 통해 얻기 어려운 구체적이고 생생한 취업정보와 입사서류 작성에서부터 면접방법,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실무적인 노하우를 안내받았다.

특히 각 기업별 채용정보와 대기업·중소기업에서 원하는 인재유형 정보는 물론 채용 일정, 최신 인재채용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교육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기업체 인사담당자 간담회와 특강 등 각종 제대군인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계획을 추진해 취업경쟁력을 계속해서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제대군인들은 서울 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