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제일제당 '인삼먹인 돼지고기' 판로확대 도와

우수 국산 돈육브랜드 유통경로 확보해 소비촉진 나서

조민경 기자 기자  2013.04.25 13:55:2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제일제당이 지방 우수 한돈 브랜드 판로 확대를 돕는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은 CJ오쇼핑의 소셜커머스 'CJ 오클락'과 연계해 지역 우수 돈육 브랜드 공동 구매 및 판매를 실시키로 하고, 첫 번째 브랜드로 '진생원'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진생원'은 '인삼먹인 돼지고기'로 알려진 충남 연기군의 우수 한돈 브랜드다. 올해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한 '대한민국 우수축산물브랜드'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CJ 오클락은 이 '진생원' 돈육제품을 오는 28일까지 39%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3월부터 국산 돈육 소비 촉진을 위한 '돈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각 지방에서 맛과 품질을 인정받았지만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돈육 브랜드나 농가에게 새로운 유통 경로를 확보해주고, CJ제일제당의 유통 인프라를 확보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전달하는 배송과정까지 도움을 준다는 취지다.
 
유종하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생산자와 최종 판매자를 중간단계 없이 직접 연결해 소비자가 좋은 가격에 우수한 품질의 국산 돈육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지역 우수 업체나 농가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