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봄바람 '솔솔'…일탈을 꿈꾼다면? 참여형 이벤트 '好好'

유통업계, 소비자 대상 참여 이벤트 대세로 떠올라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4.23 16:44: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봄을 맞아 유통업계가 소비자 참여형 행사에 봇물을 이루고 있다. 제품 개발 및 홍보를 위한 서포터즈 활동부터 각종 경진 대회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기업들이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지루한 내 일상에 신선한 바람을 넣어보는 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 대상 유통기업들의 참여형 이벤트를 살펴봤다.

전자상거래 사이트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이베이를 통한 수출 및 창업 지원의 일환으로 '제 3회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를 연다. 이베이 판매왕 경진대회는 세계 최대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통한 해외 수출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이베이코리아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다.

   옥션 '이베이판매왕'. ⓒ 옥션  
옥션 '이베이판매왕'. ⓒ 옥션
올해 2013년 대회에서는 총 50명에게 3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증정한다. 판매왕은 대회 진행 기간 동안 판매제품의 누적판매금액, 구매만족도, 등록상품 수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올해는 수상부문을 확대해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1명, 300만원), 우수상(1명, 200만원)외에도 판매시 특이한 아이템, 마케팅, 좋은 팀웍 등을 보여준 판매자들에게도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대학생-취업준비생 수상자의 경우 이베이코리아 인턴십 제공, 이베이코리아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특전을 준다. 

참가희망자는 5월 31일까지 이베이코리아 판매지원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한 후 오는 10월 31일까지 총 6개월간 이베이에서 판매하면 된다. 우승자 발표 및 시상식은 올해 11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조아스전자 여학생 얼짱 선발대회. ⓒ 조아스전자  
조아스전자 여학생 얼짱 선발대회. ⓒ 조아스전자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처음 해외 판매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선배 판매자 멘토링, 초기자본금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참가자들이 온라인상으로 이베이 판매에 대해 선배 판매자와 상담할 수 있는 ‘멘토스쿨’을 7월31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창업계획을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총 30명에게 1인당 30만원의 초기 자본금을 주는 '비즈니스 플랜미션' 신청을 5월25일까지 받는다.

생활가전기업 조아스전자(대표 오태준)는 5월 출시를 앞둔 신제품 바이헤븐 미니 고데기의 모델을 뽑기 위해 '대한민국 여학생 얼짱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전국의 중·고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이메일 접수로 진행하는 예심과 온라인 투표 본선을 거쳐 바이헤븐 미니 고데기 모델을 최종 선발한다. 모델로 뽑힌 학생의 해당 학교에는 교직원 전원에게 조아스전자의 주요 제품으로 구성한 생활 가전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조아스전자는 오는 30일까지 얼짱 선발대회 공식 이메일로 접수된 프로필 사진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선정한다. 내달 1일부터 조아스몰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바이헤븐 미니 고데기 모델로 데뷔할 최종 우승자를 결정한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 뷰티메이트 2기 선발. ⓒ 고운세상 코스메틱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 뷰티메이트 2기 선발. ⓒ 고운세상 코스메틱
코스메슈티컬 대표 브랜드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는 오는 30일까지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브랜드 서포터즈 '뷰티메이트(BEAUTY MATE)' 2기를 모집한다.

'뷰티메이트' 2기는 화장품, 피부관리 등 뷰티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20명의 '뷰티메이트' 2기는 5~7월 말까지 총 3개월 동안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공식 서포터즈로서 활동한다. 또한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에 참여하며 온·오프라인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뷰티메이트' 2기에게는 매월 고운세상 코스메틱의 인기 제품을 체험 할 수 있는 혜택과 매월 부여되는 미션 완료 시 별도의 상품과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우수 뷰티메이트를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프레스티지 마린 브랜드 리리코스는 오는 5월5일까지 리리코스 'Save the Sea' 캠페인과 함께 바다숲을 푸르고 맑게 지켜 줄 '리리코스 마린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 리리코스 마린 서포터즈는 리리코스와 함께 바다 살리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로 바다숲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

   바다숲을 살리는 리리코스 마린 서포터즈 3기 모집. ⓒ 리리코스  
바다숲을 살리는 리리코스 마린 서포터즈 3기 모집. ⓒ 리리코스
이번 모집에서는 총 20명을 선발하며, 대학생이라면 누구나(휴학생 포함) 리리코스 브랜드 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발된 마린 서포터즈 3기는 UNEP한국위원회와 함께 하는 1박 2일 잘피숲 조성 활동과 바다사랑 SNS 미션 수행 등 바다숲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 후 마린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리리코스 브랜드 마케팅 인턴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는 물론 리리코스 브랜드 매거진에 게재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2013년 청정한 바다숲을 지켜 줄 마린 서포터즈 3기 합격자는 내달 7일 리리코스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