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이사 김종립·이하 KMAC)은 오는 5월9일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컨택&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택&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는 KMAC에서 11년간 진행해 온 국내 최초·최대 규모의 콜센터 경영 컨퍼런스를 더욱 새롭고 알차게 준비해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는 KMAC가 주관하고, △제네시스 △브리지텍 △루키스 △SKT △다음소프트 △제주특별자치도 △다산일렉트론 △IDG가 후원한다.
컨퍼런스에서는 콜센터와 더불어 SNS, 소셜 미디어, 웹 및 모바일 등 디지털 채널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최신 트렌드, 이슈, 최고의 사례를 발표하고 국내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네트워킹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될 전망이다.
먼저 KMAC에서 '콜센터 및 디지털 채널 이용고객에 대한 실태조사 결과 발표'를 주제로 △고객이 원하는 컨택 서비스는 무엇인가 △지난 1년간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이요실태 변화 추이 트랙킹 △SNS, 모바일, 웹 등 디지털 채널에서의 고객소통과 기업가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이안 제이콥스 제네시스 마케팅 이사가 '새로운 고객 트랜드의 등장과 컨택&커뮤니케이션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대니얼 지브 바이스 대표가 '빅 데이터 시대의 고객 상호작용과 기업가치'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에서는 '컨택센터, 채널 매니지먼트, 빅데이터' 3개 채널로 나눠 각 트랙별로 발표가 이어진다.
KMAC 관계자는 "'컨택&커뮤니케이션 컨퍼런스'는 컨택센터를 포함하는 고객관계 형성 채널들을 기업경영의 핵심자원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전략적 방향과 운영 프로그램에 이르는 총체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최우수 기업사례를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컨택&커뮤니케이션 정보공유의 장"이라며 "2013년 컨퍼선스부터는 디지털 채널 분야에 관한 내용이 한층 확대됨에 따라 보다 폭넓은 업무 관계자들의 참여와 정보획득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KMAC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약식 참가정보를 입력해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KMAC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