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나도 아나운서가 될 수 있다

이정하 기자 기자  2013.04.21 16:34: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그동안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아나운서 합격의 모든 것을 담은 자기개발서가 나와 화제다. 전 아나운서이자 아나운서 아카데미 강사인 박은주씨가 지난 10여년간 준비생으로 아나운서로 아카데미 강사로 경험을 담은 '나도 아나운서가 될 수 있다(부즈펌)'가 그것. 
 
   ⓒ 부즈펌  
ⓒ 부즈펌
책에서는 충주·청주MBC, KNN부산경남방송, 한국경제TV 앵커 겸 기자 등 총 6번의 공채 최종 합격 비밀과 각종 프로그램의 MC·DJ·프리랜서 진행자로 7년간 활동한 경험을 담고 있다. 그녀는 책에서 "'지금 내가 아는 것들을 그때도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훨씬 더 빨리, 더 쉽게 아나운서가 될 수도 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을 했다"고 전하고 있다.

총 8장으로 이뤄진 이 책은 △방송사 현황과 채용과정 △입학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준비 △스터디를 통한 필기·실기 시험 준비 △심사위원에서 나를 각인시키는 자기소개법 △실수하기 쉬운 발음 △1차 카메라테스트 통과 △2·3차 실기전형 통과를 위한 리딩 △최종합격을 부르는 면접법 등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박 강사는 "언론 준비생 카페에서 본 '내 열정이 다 불타올라 더 이상 그 뜨거움에 화상을 입을 일이 없을 정도로 치열하게 준비해 봤으면 좋겠다'는 말처럼 저 역시 마음 아파하고 상처받은 적이 무수히 많았다"면서 그래도 "세상은 노력하는 자를 알아봐 준다"며 준비생들에게 이 책을 바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