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통3사 19일부터 갤럭시S4 예약가입 '경쟁 예고'

다양한 할인혜택·부가서비스 차별화, 가격 추후 공개

나원재 기자 기자  2013.04.18 16:21:4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동통신 3사가 19일 자정 '갤럭시S4'의 예약가입을 동시에 실시한다.

갤럭시S4는 옥타코어 프로세서(코어 8개), 안드로이드OS '젤리빈', 5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한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SK텔레콤(017670·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갤럭시S4의 이번 달 출시를 앞두고, 19일 자정부터 1만명 사전 예약가입을 진행, 지난 3월부터 구축 중인 최대 1.3Gbps의 기가 와이파이도 처음으로 탑재했다고 18일 밝혔다.

◆SK텔레콤 고객 전원에 'B tv 모바일' 무료

이와 관련, 온라인 예약가입은 공식 대리점 T월드샵(www.tworldshop.co.kr)에 접속하거나, 기기 변경할 폰에서 수신자 *1111로 원하는 색상(블랙, 화이트)를 적어 문자 메시지를 보내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예약 이후 예약차수가 확인되면, T월드샵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리점 방문 또는 택배 수령을 선택할 수 있다. 온라인 예약가입 고객 전원에게는 5만9000원 상당의 예약 선물(S뷰 커버)이 제공된다.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19일부터 갤럭시S4 정식 출시일 전까지 오프라인 예약가입 신청도 가능하다. 오프라인 예약은 별도 인원 한정이 없다. 예약가입과 무관하게 갤럭시S4를 5월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해당 고객은 △메이저리그를 모바일 독점 생중계하는 모바일 IPTV 'B tv모바일'을 7월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T월드샵 내 'S4 고객 전용관'에서 삼성 정품 액세서리 6종(S뷰 커버, 무선충전 패드, 파우치, HDTV어댑터, 차량용 거치대, 플립커버)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5월부터 기존 고객에게 기기 변경 시 단말기 할인을 제공하는 '착한 기변'을 강화하고, 갤럭시S4도 대상 모델로 포함할 예정이다. 특히, 갤럭시S1, S2 등 SK텔레콤 스마트폰을 사용 중인 고객을 위해 중고폰 매입 프로그램 T에코폰으로 추가 보상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서성원 SK텔레콤 서비스혁신부문장은 "SK텔레콤은 모든 갤럭시S 시리즈를 출시한 유일한 통신사로, 이번 갤럭시S4도 SK텔레콤 LTE네트워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다"며 "T끼리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선물하기, 데이터 함께쓰기에 이어 갤럭시S4 이용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KT 제휴카드로 최대 54만원 할인

KT(030200·회장 이석채)도 19일 자정부터 25일까지 전국 올레 매장과 올레닷컴에서 갤럭시S4의 예약가입을 실시한다.
 
KT 고객은 전국 올레 매장 방문 또는 올레닷컴(www.olleh.com)에 접속, 간단히 예약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예약 가입 순서에 따라 26일부터 매장방문과 택배수령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갤럭시 S4는 KT LTE 요금제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KT의 'LTE 뭉치면 올레' 결합할인과 다양한 제휴카드 할인, 그리고 올레그린폰 보상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모두다 올레 요금제'에 가입하면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국내 최대의 데이터량과 함께 데이터 이월 서비스나 데이터 안심차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KT가 19일 자정부터 25일까지 전국 올레 매장과 올레닷컴에서 갤럭시S4의 예약가입을 실시한다. ⓒ KT  
KT가 19일 자정부터 25일까지 전국 올레 매장과 올레닷컴에서 갤럭시S4의 예약가입을 실시한다. ⓒ KT
여기에 올레 인터넷을 결합한 'LTE 뭉치면 올레'를 통해 최대 26만4000원을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BC 업턴(UPTURN) WARP카드나 LTE WARP 신한 빅플러스 카드 등 제휴카드로 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전월 사용실적에 따라 36개월 약정 기준으로 25만2000원(월 7000원)에서 최대 54만원(월 1만5000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레닷컴에서 예약하는 고객은 보유하고 있는 올레클럽 별로 원하는 만큼 현금처럼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전국 2400개 올레 매장과 올레닷컴에서 갤럭시S2 등 46종의 기존 중고 단말을 반납할 경우 최대 40만7000원 보상할인(아이폰4S 32G, A+등급 기준)을 제공하고, 기존 단말 사용기간이 16개월 이상인 고객이 5월10일까지 LTE 620 이상 요금제로 기변 가입하면 7만원 특별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KT는 예약가입 고객 전원에게 5만9000원 상당의 갤럭시S4 전용 삼성 'S뷰 커버'를 제공하고, 갤럭시S4 정품 액세서리를 할인 구매할 수 있는 쿠폰북도 함께 제공한다.
 
강국현 KT Device본부장은 "KT는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실속 있게 갤럭시S4를 구입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예약가입 시스템을 갖추고,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며 "세계 최고의 LTE WARP와 olleh WiFi를 통해 세계 최고 사양의 갤럭시S4의 우수한 품질과 빠른 속도를 마음껏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LGU+ 'LTE 서비스 3개월' 무료 제공
 
LG유플러스(032640·부회장 이상철)는 19일 자정부터 LG유플러스 온라인몰 'U+Shop' (shop.uplus.co.kr)을 통해 갤럭시S4의 예약가입을 시작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4 공식 예약 가입 이벤트로 모든 예약 가입 고객에게 'HDTV 어댑터', '블루투스 헤드셋', '차량용 거치대 및 충전기', '컬러 플립커버 및 모바일 쇼핑 적립금' 중 고객의 니즈에 맞춰 원하는 사은품을 1가지 선택할 수 있게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삼성전자의 옥타코어 스마트폰 '갤럭시S4 LTE'를 19일 자정부터 LG유플러스 온라인몰 U+Shop을 통해 예약 가입을 시작한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삼성전자의 옥타코어 스마트폰 '갤럭시S4 LTE'를 19일 자정부터 LG유플러스 온라인몰 U+Shop을 통해 예약 가입을 시작한다. ⓒ LG유플러스
또, LG유플러스 전용 LTE서비스를 통해 갤럭시S4 예약 가입 고객들은 △U+HDTV 갤럭시S4 무료존에서 인기 영화 4편 무료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최고 음질을 즐길 수 있는 'HD뮤직 S4음장' △갤럭시S4의 S-보이스 연동으로 'U+Navi' 음성 검색 서비스 △모바일 쇼핑 서비스에서 '갤럭시S4전용 쇼핑 기획전' 등 타 통신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요금제에 따라 특정 이동통신사에 구애 받지 않고 음성과 문자뿐아니라 데이터도 완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제한 요금제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더 자유롭고 편안한 통신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LTE가입 고객 확보에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종규 LG유플러스 모바일사업부장은 "LG유플러스의 갤럭시 S4 LTE를 통해 고객들이 더 나은 LTE 통신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이후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LTE서비스를 갤럭시S4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제공해 보조금 경쟁이 아닌 서비스 품질로 LTE시장을 선도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통3사에서 판매하는 갤럭시S4의 가격은 추후 확정,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