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GM, 확 달라진 'G2 크루즈' 개성·스타일 뽐내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 적용…준중형차 시장 공략 강화

노병우 기자 기자  2013.04.17 11:24:12

기사프린트

   G2 크루즈는 한층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및 기능, 미적 감각이 업그레이드된 것은 물론,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필수사양까지 포함된 실속형 엔트리 모델이다. ⓒ 한국GM  
G2 크루즈는 한층 다이내믹한 주행성능 및 기능, 미적 감각이 업그레이드된 것은 물론,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필수사양까지 포함된 실속형 엔트리 모델이다. ⓒ 한국GM
[프라임경제] 한국GM은 '쉐보레 크루즈(Chevrolet Cruze)'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14 G2 크루즈'를 출시, 판매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2014년형 G2 크루즈'는 차세대 GENII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한층 부드러운 변속감과 가속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세련된 멋과 도시적인 느낌을 살린 블루 톤의 외장 색상을 새로이 적용하는 등 차량의 가치를 높였다.

말리부와 알페온 등에도 적용된 차세대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ariable Flow Solenoids, VF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ECM Controller)으로 최대 47%까지 향상된 변속 응답성을 제공, 변속 타이밍을 최대 40% 단축했다.

특히 6단 자동변속기는 고효율 1.8L 3세대 에코텍(Eco-tech) 가솔린엔진과 최첨단 직접 연료분사 방식의 2.0L 디젤엔진에 최적화된 조합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부드러운 기어 변속 △빠른 가속성능 구현 △정교한 핸들링 △서스펜션 반응 등으로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선사한다.

G2 크루즈는 시원하면서도 세련된 '마스 스톤 블루(Mars Stone Blue)'와 '사파이어 블루(Sapphire Blue)' 외장 컬러를 추가, LED 방향지시 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를 새롭게 적용해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기본 사양에 충실한 LS+ 트림을 새로 도입한 G2 크루즈는 제품 편의사양을 추가했지만, 크루즈와 크루즈5 모델의 주력 트림 가격대를 각각 최대 28만원, 29만원까지 인하해 가격 대비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조인상 한국GM 상품마케팅본부 상무는 "한층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에 기능뿐만 아니라 미적 감각까지 업그레이드해 새로 탄생한 G2 크루즈를 통해 준중형 주력 모델의 상품성을 높이고 가격대를 낮춰 경쟁력을 배가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치열한 국내 준중형차 시장에서 쉐보레 크루즈를 선택할 수밖에 없을 만큼 합리적이면서도 매력적인 요소를 모두 담았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4 G2크루즈의 가격은 세단 1.8L 가솔린모델은 1683만원을 비롯해 △2.0L 디젤모델은 2308만원 △해치백 1.8L 가솔린모델 1808만원 △2.0L 디젤모델 2283만원(자동변속기 기준)이다.